[잘 파는 기술] 마스카라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잘 파는 기술] 마스카라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 SELTECK
  • 승인 2022.12.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화려한 아이돌 메이크업의 포인트 중 하나로 꼽히는 마스카라는 눈매를 또렷하고 더 커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저 에디터 테기도 메이크업할 때 특히 마스카라를 공들여서 바르는 편인데요! 롱래쉬, 볼륨래쉬, 섬유질 마스카라, 픽싱 마스카라 등 메이크업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종류가 매우 다양한 마스카라, 공구시장에서는 어떤 마스카라 제품이 인기가 많을까요?

오늘은 마스카라 공구 시장을 22년 5월 ~ 22년 9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마스카라는 한 제품이 특별히 인기를 끌기보다는 다양한 제품이 골고루 공구되었습니다. 각 제품들은 모두 한 번씩 공구되었습니다.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마스카라에는 검정콩추출물, 다시마추출물, 당약추출물 등의 원료가 총 2개 제품에 포함된 가장 인기 많은 원료였습니다.

3.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가격대 데이터까지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가장 많이 나타나는 해시태그는 #속눈썹영양제입니다. 제품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제품을 검색하는 유저 모두가 주목할 수 있는 장치를 심었네요. 그 외 #속눈썹관리, #인형속눈썹, #공구오픈, #공구예정, #메이크업아티스트 같은 해시태그가 많이 활용되고 있었습니다.

공구에서 많이 나타나는 소구점 중 눈에 띄는 것도 함께 볼게요.

'짧은속눈썹', '속눈썹탄력', '풍성하게유지'와 같이 특정 타깃에 어떠한 효과를 줄 수 있는지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리고 파라벤X, 색소X, 향료X와 같이 제품이 좋은 원료로 만들어진 걸 어필하는 경우도 눈에 띕니다.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마스카라 제품군 상세 스펙을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마스카라 제품은 인기 아이템이 정해진 상태는 아니에요. 다양한 제품이 시장에 나와있어요. 여러 제품의 제조사/원료/가격대를 한번 보시면서 눈에 들어오는 제품을 선정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S등급의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마스카라 상위 3개의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 S등급: 120억 원 이상
  • A등급: 50억 원 이상
  • B등급: 10억 원 이상
  •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마스카라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 셀텍 더 알아보기 (클릭)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