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파는 기술] 핸드케어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잘 파는 기술] 핸드케어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 SELTECK
  • 승인 2022.1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차가운 아침 바람을 맞을 때마다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건조한 가을, 겨울에는 피부도 건조해지기 때문에 립밥, 핸드크림, 촉촉한 핸드워시 등 보습 제품을 많이 찾게 되는데요. 오늘은 가을, 겨울에 더욱 신경쓰게 되는 핸드케어 제품 공구 시장을 20년 10월 ~ 22년 8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핸드케어 시장은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 정해져있진 않았고, 여러 제품이 골고루 공구되었습니다. 꽃집 핸드크림, 노티드 슈가 리치 핸드 밤, 노티드 슈가 리치 핸드워시 등 여러 제품이 한 번씩 공구되었어요.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핸드케어 제품에는 포타슘올리베이트, 포타슘코코에이드, 포타슘해바라기씨데이트 원료가 총 5개의 제품에 포함된 가장 있기 있는 원료였습니다.

3. 인기 제품이 포함하는 원료는?

셀텍을 활용하시면 특정 원료를 포함하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 별 공구 제품(추천) 검색 결과' 위젯을 통해 내가 주의 깊게 생각하는 원료를 포함한 제품을 확인하고, 인기 제품 위젯과 크로스체크하면 제품 선택 또는 자체 제품 제작에 더욱 큰 힌트가 되실거에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핸드케어 제품은 하나의 인기 제품이 있기보단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는 환경이라, 인기 제품이 인기 원료를 포함하고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4. 제품별 판매 가격대도 확인할 수 있다고?

위젯 이미지를 보시면 각 인기 제품들이 얼마에 공구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대 필터 기능을 활용해서 가격대에 맞게 공구 제품을 선정할 수도 있습니다.

 

5.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가격대 데이터까지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보세요!

핸드워시는 #cafeknotted 키워드와 함께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카페인 노티드에서 출시한 핸드워시라 노티드카페의 해시태그와 함께 사용하는 걸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핸드워시 제품이 선물용으로 좋은 만큼 #스승의날, #스승의날선물, #선물, #선물추천, #감성선물과 함께 사용되었네요. 핸드워시가 무난무난하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라 그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공구에서 많이 나타나는 소구점 중 눈에 띄는 것도 함께 볼게요. '보습력', '피부보호', '산뜻한', '촉촉한'과 같이 제품의 기능을 어필하는 소구점이 많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향이 민감한 제품인 만큼 향기롭다는 소구점으로 어필하는 경우도 많았네요.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핸드케어 제품군 인기 순위 TOP 3의 스펙을 한눈에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셀텍이 준비한 핸드케어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