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파는 기술] 헤어 에센스와 오일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잘 파는 기술] 헤어 에센스와 오일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 SELTECK
  • 승인 2022.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독자 여러분, 가을철에는 탈모량이 많아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가을에는 모발이 휴지기에 들어서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 탈모량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탈모의 장기화를 막기 위해서는 기름지지 않은 식습관, 두피에 맞는 샴푸 사용, 건강한 머릿결을 위한 헤어 에센스 및 오일 사용 등의 모발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오늘은 모발 관리 제품 중 하나인 헤어에센스와 오일 공구 시장을 20년 11월 ~ 22년 8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헤어에센스는 한 제품이 특별히 인기를 끌기보다는 다양한 제품이 골고루 공구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중 112526 구름 비타민 파워 헤어에센스와 인텐스 컨트롤 토닉, CC 콜라겐 헤어 에센스 등 8가지의 제품이 총 2회 공구되어 인기 제품으로 확인됩니다. 그 외 제품은 모두 1회 공구 되었어요!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를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헤어에센스와 오일 제품에는 아르간커넬 오일 성분이 총 12개 제품에 포함되어 가장 인기 원료였습니다. 그리고 호호바씨오일이 총 11개 제품에 포함되어 그다음으로 인기 있는 원료로 확인됩니다.

3. 인기 제품이 포함하는 원료는?

셀텍을 활용하시면 특정 원료를 포함하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 별 공구 제품(추천) 검색 결과' 위젯을 통해 내가 주의 깊게 생각하는 원료를 포함한 제품을 확인하고, 인기 제품 위젯과 크로스체크하면 제품 선택 또는 자체 제품 제작에 더욱 큰 힌트가 되실 거에요!

가장 인기 있는 원료인 아르간커넬오일을 포함한 제품을 솔팅하니, 실키 에센스 헤어오일과 스무스 트리트먼트 오일이 등장합니다.

4. 제품별 판매 가격대도 확인할 수 있다고?

위젯 이미지를 보시면 각 인기 제품들이 얼마에 공구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대 필터 기능을 활용해서 가격대에 맞게 공구 제품을 선정할 수도 있습니다.

 

5.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가격대 데이터까지 확인하여 공구 (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제품과 관련된 해시태그 중 가장 인기 있는 해시태그는 브랜드 명인 #데누아와 #다비네스였습니다. 제품의 풀 네임보다는 좀 더 인지도 있는 브랜드명을 활용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공구에서 많이 나타나는 소구점 중 눈에 띄는 것도 함께 볼게요. 기능성 샴푸를 공구하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탈모', '스페셜헤어케어'와 같은 소구점으로 어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극손상, 푸석푸석한 머릿결을 대상으로 개선해 준다는 어필 포인트도 종종 활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헤어 에센스/오일 제품군 공구 인기 순위 TOP 3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 S등급: 120억 원 이상
  • A등급: 50억 원 이상
  • B등급: 10억 원 이상
  •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헤어에센스와 오일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을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