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옥외광고협회, 6월 리스본에서 '글로벌 총회' 개최

세계옥외광고협회, 6월 리스본에서 '글로벌 총회' 개최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이하 WOO)는 2023년 6월 7일부터 9일까지 포르투갈 리스본의 중심부에 위치한 에픽 사나 호텔 및 컨퍼런스 센터에서 2023년 글로벌 총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총회에는 오프닝 리셉션,  OOH 미디어 산업 관련 프레젠테이션, 연례 크레이티브 시상식 및 갈라 디너를 포함한 전체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6월 8일 목요일에는 'OOH 미디어의 확장된 세계'를 주제로 한 프레젠테이션이 하루 종일 진행되며, 프로그램에는 'OOH 미디어 부문의 성장 - 협력을 통한 성장', '훌륭한 창의성을 위한 공간 - OOH의 지속적인 경쟁 우위 유지', '지속가능성 도전에 대한 우리의 대응' 등의 주제 발표가 포함되어 있다.

이어서 리스본 타구스 강이 내려다보이는 수드 홀 리스보아에서 'WOO 어워드 시상식'이 열리고 이어서 갈라 디너가 이어질 예정이다.

6월 9일 금요일에는 '옥외광고의 과학'을 주제로 한 발표가 오전에 진행된다. 주요 주제는 옥외광고에서 데이터 사용의 중요성 증대, 오디언스 측정을 통한 옥외광고 성장 촉진, 더 쉬운 구매를 위한 옥외광고 - 프로그래매틱의 역할 등이다.

또한 WOO는 2023년 글로벌 콩그레스 참가비를 400명 이상의 대표단이 참가한 2022년 토론토 총회와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하였다.

연사 및 패널로 구성된 국제 수준의 발표자 및 패널리스트는 향후 지속적으로 세계옥외광고협회 서울사무소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톰 고다드(Tom Goddard) WOO 회장은 "지닌 2022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렸던 글로벌 총회는 2019년 두바이 총회 이후,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직접 개최한 글로벌 총회였다. 당시 전 세계 OOH 미디어 업계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2023 리스본 글로벌 총회는  OOH 미디어 업계가 직면한 어려움을 돌파해서, 미래를 내다보고 새로운 역동적인 산업으로 발전할 기회로 가득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이라."라고 하며, "지난 아태지역과 중동 및 북아프리카에서 두 차례의 성공적인 지역 행사를 치른 후, 우리는 최대 규모이자 최고의 글로벌 총회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세계옥외광고협회(1959년 설립, 이전 명칭: FEPE International)는 전 세계 105개국 180개 회원사를 대표하여 전세계 옥외광고 산업을 홍보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일한 글로벌 옥외광고 협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