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빙에서 오픈AI의 DALL-E를 통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빙에서 오픈AI의 DALL-E를 통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3.2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AI 지원 빙(Bing)을 통해 사용자가 빙 채팅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기능은 OpenAI의 이미지 생성기인 DALL-E에 의해 구동된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최신 DALL-E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 외에는 어떤 버전의 DALL-E를 사용하고 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Bing Image Creator)"라고 불리는 이 새로운 기능은 현재 빙 미리 보기에서 사용자에게 천천히 배포되고 있으며 빙의 크리에이티브 모드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고, 위치나 활동과 같은 추가 컨텍스트를 제공하고, 아트 스타일을 선택하면 이미지 크리에이터가 사용자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이미지를 생성한다. 크리에이티브 코파일럿 같은 기능이다. 채팅에서 "이미지 그려" 또는 "이미지 만들기"와 같은 메시지를 입력하면 친구에게 보내는 뉴스레터에 사용할 비주얼을 만들거나 거실을 꾸미기 위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빙 이미지 작성기 미리 보기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사이드바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엣지는 AI 기반 이미지 생성기가 통합된 최초이자 유일한 브라우저이다. 

Bing 이미지 작성기를 사용한 채팅 환경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Bing 이미지 작성기를 사용한 채팅 환경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책임감 있는 AI 원칙과 책임감 있는 AI 표준에 따라 AI 시스템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지 크리에이터의 잠재적인 오용을 억제하기 위해 DALL-E를 개발한 파트너 오픈AI와 협력하여 이미지 크리에이터의 책임감 있는 사용을 장려하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의 안전 장치를 통합하고 이미지 크리에이터에 추가 보호 기능을 추가했다. 예를 들어, 유해하거나 안전하지 않은 이미지의 생성을 제한하는 제어 기능을 적용했다. 시스템이 잠재적으로 유해한 이미지가 프롬프트에 의해 생성될 수 있음을 감지하면 프롬프트를 차단하고 사용자에게 경고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미지 크리에이터의 이미지가 AI에 의해 생성되었음을 명확히 한다. 각 이미지의 왼쪽 하단 모서리에 빙 아이콘을 표시하여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사용하여 생성된 이미지임을 알린다는 것.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새로운 이미지 생성기를 계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멀티 턴 채팅에서 이 새로운 기능이 작동하는 방식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다. "우리는 이러한 기술을 시장에 출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사람이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개적인 환경에서 신중하게 테스트하는 것이라고 계속 믿고 있다."라고 공식 블로그에서 언급했다.

새로운 이미지 생성기 외에도 빙에는 두 가지 새로운 검색 기능이 추가된다. 비주얼 스토리와 지식 카드 2.0이다. 이전 버전의 지식 카드는 구글의 지식 패널과 비슷했지만, 이제 AI가 생성한 인포그래픽과 차트, 그래프, 타임라인과 같은 대화형 요소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웰시 코기에 대해 알려주는 지식 카드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웰시 코기에 대해 알려주는 지식 카드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한편 비주얼 스토리는 AI가 생성한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더 비슷하다. 이러한 스토리에는 AI가 생성한 오디오 내레이션과 주제에 따라 동영상이 함께 제공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