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최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새로운 팁 공유

메타, 최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새로운 팁 공유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4.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메타는 내외부 다양한 전문가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 캠페인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팁과 지침을 제공하는 두 개의 새로운 동영상 시리즈를 공개했다.

출처 메타
출처 메타

첫 번째 동영상은 최근 리테일러와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업계 행사인 ShopTalk 23 컨퍼런스의 후속으로 론칭됐다. 메타는 다양한 브랜드의 마케팅 전문가들과 함께 광고 구매 및 디지털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에 초점을 맞춘 '퍼포먼스 토크'라는 새로운 동영상을 제작했다.

메타에 의하면, 동영상 시리즈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의 마케팅 우선순위, 영향력을 발휘하는 업계 트렌드, 성장을 위해 사용하는 메타 도구에 대해 들어볼 수 있다. 이 시리즈에는 트루 클래식의 벤 야할롬(Ben Yahalom), 페퍼의 재클린 푸(Jaclyn Fu), PMG의 칼리 카슨(Carly Carson)과의 인터뷰가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업계의 폭넓은 경험을 제공한다.

동영상에서는 ShopTalk 2023에서 얻은 트렌드를 다음과 같이 공유한다.

리테일러들은 경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조심스럽게 낙관하고 있다. 컨퍼런스를 통해 리테일러들이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를 여러 번 들었다. 기업들은 투자에 있어 보다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지만, 투자 대비 효율성과 수익을 높일 수 있는 흥미로운 기술과 툴을 테스트하고 학습하고 있다.

AI는 계속해서 화두가 되고 있으며 기업들은 이 기술을 도입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거의 모든 세션에서 AI가 어떻게 복잡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최신 기술을 통해 마케팅부터 운영까지 비즈니스의 다른 영역을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다뤘다. 메타의 AI 기반 어드밴티지 제품군은 광고주가 더 빠르게 더 나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광고주는 가장 중요한 일, 즉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다.

리테일러들은 고객과의 관계를 활용하여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즉 리테일러의 디지털 자산에 게재되는 광고 캠페인은 이번 전시회에서 최고의 트렌드로 떠올랐다. 메타가 테스트 중인 새로운 제품인 '매니지드 파트너 광고 라이트'는 리테일러가 미디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메타 플랫폼에서 개별 브랜드 파트너 또는 제품 SKU의 판매를 촉진하는 광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달러 제너럴은 고급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자체 판매 데이터와 광고 전환을 일치시켜 CPG 파트너를 위해 실행하는 캠페인의 SKU 및 브랜드 수준 성과를 더 잘 이해하고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오퍼링의 일부로 매장 내 성과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출처 메타
출처 메타

또한, 메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추가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동영상 시리즈를 공유했다.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는 총 4편의 에피소드로 메타 사내 전문가들이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메타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동영상 시리즈다. 이 시리즈에는 메타의 핵심 직원 4명이 출연하여 일반적인 질문에 답하고 모범 사례에 대한 직접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첫번째 질문은 "소규모 팀과 함께 동영상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이다.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Jackie Shuyan-Tan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크고 작은 메타 크리에이터들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그녀는 소규모 팀과 예산으로 멋진 동영상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한 프로 팁을 이야기한다.

메타의 디스럽터 클라이언트 솔루션 매니저 Allison Blumenfeld는 "실제로 광고에 얼마를 지출해야 하나?"라는 질문에 답한다. 그는 이 에피소드에서는 어떤 예산으로도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과 ROAS의 의미, 그리고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데 있어 ROAS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메타의 여행 부문 클라이언트 솔루션 매니저 Samantha Eivas는" 광고 실적을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질문에 답하고 있다. 그는 이 에피소드에서는 더 나은 성과를 내는 광고를 만들기 위한 세 가지 핵심 요소와 브랜드 성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동영상 제작에 대한 간단한 팁을 소개한다.

끝으로 인스타그램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소셜 에디터인 Utibe Mbagwu를 만날 수 있다. 그는 크리에이터가 오디언스를 구축하고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그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더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는 방법과 오디언스의 가치를 이해하는 것이 오디언스를 성장시키는 열쇠가 되는 방법에 대한 질문에 답한다.

대부분의 조언은 상당히 광범위하며, 메타의 광고 도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캠페인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추가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메타의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조언이므로 더욱 신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