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MR·AR 체험 콘텐츠 선보인다

메타,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MR·AR 체험 콘텐츠 선보인다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09.06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합현실(MR)과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최초로 동시에 선보이는 메타의 브랜드 협업 사례
메타의 VR헤드셋 ‘퀘스트 프로’ 통한 MR 체험 프로그램과 AR필터 이벤트 진행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메타가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MR(혼합현실, mixed reality) 및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메타가 브랜드와 협업해 MR과 AR 콘텐츠를 같이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다빈치모텔은 토크∙공연∙전시∙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학문∙경영∙기술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들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다. 올해 다빈치모텔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에서 진행된다. 메타는 이번 행사에서 AR과 MR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메타의 혁신적 기술이 문화를 대표하는 현대카드와 만나, 다빈치모텔의 장르를 확장하고 현실과 상상이 결합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16일과 17일 양일간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광장에서는 1960년대 캘리포니아 사막의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는 특별한 메타버스 체험이 가능하다. 메타의 VR·MR 헤드셋 ‘퀘스트 프로’를 통해 즐길 수 있는 혼합현실 콘텐츠로, 헤드셋을 착용하면 현실의 공간이 다빈치모텔로 단숨에 변하며, 가상의 세계에서 올해 행사 참여 아티스트들과 몰입감 있게 교감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체험은 다빈치모텔 예약권 소지자에 한해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다빈치모텔의 경험을 무한히 확장해주는 다양한 AR 필터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카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공개된 ‘Meet DaVinci MOTEL’ 필터를 사용하면, 내가 있는 곳 어디서든 미니어처 다빈치모텔을 눈 앞에 등장시킬 수 있다. AR 필터를 통해 다빈치모텔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현대카드 계정을 태그해 해당 AR 필터 사용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피드에 10일까지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행사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AR필터 2종도 공개될 예정이다. 1960년대 다빈치모텔의 무드를 경험할 수 있는 필터와 내가 다빈치모텔의 주인공이 돼 색다른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셀카 필터로, 현장에서의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다빈치모텔 행사 기간 동안 필터를 사용하고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메타 퀘스트 기기를 증정할 예정이다. AR필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는 현대카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나 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타코리아 관계자는 “AR, VR, MR 등 메타버스 기술을 문화와 결합해 선보이는 특별한 협업을 현대카드와 함께하게 돼 뜻 깊다. 메타의 기술을 통해 다빈치모텔 행사를 더욱 다채롭게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