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코리아, AR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총 10개 수상작 선정

메타코리아, AR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총 10개 수상작 선정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11.13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AR 창작 생태계 지원을 위한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 일환으로 진행된 공모전
최종 선발된 10개의 수상작은 온라인 3D 전시 플랫폼을 통해 관람 가능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메타코리아가 ‘메타 스파크 AR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총 10개의 팀을 선발해 시상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메타 스파크 AR(Spark AR) 콘텐츠 공모전은 지난해 출범한 증강현실(AR) 학습 프로그램인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Immersive Learning Academy)’ 과정의 일환으로, 누구나 크리에이터로서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내 AR 창작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예술과 ▲소셜임팩트(사회문제 해결) 총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메타코리아의 프로그램 파트너십팀과 메타 스파크 크리에이터인 ‘위에이알(WE-AR)’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심미성, 사용자 경험성, 메시지 전달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그 결과 AR이 가진 상호작용 특성을 활용해 사용자의 경험을 확장시키는 것은 물론, 창작물 기반으로 수익 창출의 가능성을 보여준 10개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시상식에는 ‘베스트 크리에이터(Best Creator)’ 수상 3개 팀과 ‘넥스트 크리에이터(Next Creator)’ 수상 7개 팀을 비롯해,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 교육 과정에 참여한 다양한 참석자가 자리를 빛냈다. 최종 선발된 10개 팀에는 메타의 상장 및 기념품, 온·오프라인 수상작 전시 기회가 주어졌다. 상위 3개의 베스트 크리에이터 팀에는 추가로 팀 홍보 영상이 제공되고, 100만 원 상당의 광고 크레딧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올림플래닛의 3D 가상공간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에 마련된 특별 전시관에서 PC 및 모바일로 언제든 관람이 가능하다.

메타코리아 최영 글로벌 비즈니스 그룹 총괄은 “접근성이 높은 ‘메타 스파크 스튜디오 (Meta Spark Studio)’를 통해 사회적으로 의미 있고 뛰어난 수준의 창작물이 나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메타코리아는 AR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콘텐츠 창작 활동을 지원하며, 누구나 크리에이터로서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생태계를 형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