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B와 MRC, 공개 리뷰를 위해 AR 광고 측정 지침 발표

IAB와 MRC, 공개 리뷰를 위해 AR 광고 측정 지침 발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와 MRC(Media Rating Council)는 증강 현실(AR) 캠페인 내 광고에 대한 명확하고 일관된 정의 및 측정 지침을 확립하기 위해 증강 현실(AR) 측정 지침을 발표했다. 이 지침은 2024년 3월 9일까지 공개 의견 수렴을 위해 공개된다.

MRC와 협력하는 IAB AR 측정 지침 태스크 포스는 클라이언트와 마케팅 담당자가 전달되는 미디어의 양을 정량화하고 미디어가 AR 미디어 캠페인 내에서 비즈니스 목표를 얼마나 잘 달성했는지 측정할 수 있는 지침을 제시했다.

IAB 체험 센터 부사장인 조 순(Zoe Soon)은 "브랜드들은 더욱 의미 있고 몰입적인 방식으로 소비자와 연결하기 위해 미디어 캠페인에서 AR을 점점 더 많이 활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증강 현실 광고 시장은 올해 미국에서 12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업계에서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를 위한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AR 광고를 정의하고 측정하는 방법에 대한 더 큰 일관성을 확립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AR 캠페인의 영향을 효과적으로 포착하기 위해 이 지침은 광고 게재, 조회 가능성, 대상, 참여 및 성과에 대한 명확하고 일관된 정의를 설정하는 프레임워크를 설정한다. AR은 속성의 맥락에서 탐색과 관련된 물리적 상호작용뿐만 아니라 제품과의 비물리적 상호작용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이드라인에는 AR의 대화형 및 몰입형 형식이 포함된다.

가이드라인은 다른 형태의 완전 몰입형 가상 현실 및/또는 혼합 현실에 대한 명시적인 벤치마크 역할을 하도록 의도되지는 않지만, ▲보상된 AR 광고 ▲가상 체험 ▲동적 경험 마스크 ▲대화형 세계관 ▲대화형 3D 객체 ▲포털/게이트웨이 ▲정적 필터 등 새로운 증강 현실 광고 경험을 위한 파라미터를 설정한다.

MRC 디지털 연구 및 표준 SVP 론 피넬리(Ron Pinelli)는 "이러한 지침 초안 작성에는 AR 측정 환경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 개발이 포함되었다. IAB AR 측정 지침 태스크포스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다른 디지털 데이터와 일관성을 제공하는 광고 전달, 청중, 참여 및 결과를 위한 측정 프레임워크를 만들었다. AR 환경의 고유한 측면을 반영하면서 측정을 수행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개 논평 기간은 브랜드, 출판사, 광고회사, 광고 기술 회사 등 디지털 광고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이 대화에 참여하고 AR 광고 측정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하며 함께 협력하여 AR 광고 측정의 현재와 미래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이다. AR 광고를 경험하라."고 덧붙였다.

스냅의 제품 성장 담당 부사장인 타이 아마드-테일러(Ty Ahmad-Taylor)는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증강 현실(AR)이 우리 커뮤니티와 소비자 참여를 모색하는 브랜드에 미치는 가치를 직접 목격했다."라고 말했다. "IAB 및 MRC와 파트너십을 맺고 업계가 효과적인 AR 캠페인 측정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AR 측정 지침 태스크 포스는 AR 광고의 미래를 정의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침을 사용하여 파트너를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 AR 결과를 극대화하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