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미국에서 자동차 광고로 1위에 올라

이노션, 미국에서 자동차 광고로 1위에 올라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09.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 미국법인 제작, 제네시스 신규 캠페인 ‘이달의 베스트 광고’ 자동차 부문 1위
제네시스 SUV만의 디자인 디테일을 세심하게 선보이며 ‘럭셔리카’ 차별화 전략 성공
전 메타 출신 제이슨 스펄링 CCO로 영입하는 등 크리에이티브 인력 강화에도 집중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미국 시장에 선보인 제네시스 신규 캠페인 ‘Luxe is in the Details’이 현지 유력 광고 큐레이션 플랫폼 애드포럼(AdForum) 선정 ‘이달의 베스트 광고(Best Ads of the Month)’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애드포럼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매월 최고의 광고를 선정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광고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현재 3만6천건 이상의 광고·마케팅 기업 프로필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원들에게는 매월 29만건 이상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작품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간 400만명 이상이 플랫폼 사이트에 방문하며, 이들이 투표한 광고를 기반으로 '이달의 베스트 광고'가 선정된다.

이노션 미국법인이 총괄 기획 및 제작을 맡은 제네시스 USA의 ‘Luxe is in the Details’ 캠페인은 제네시스 SUV만의 독보적인 럭셔리 디자인을 소비자들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3개의 영상에 각각▲제네시스 SUV 라인업 ▲GV80 ▲GV60 및 Electrified GV70의 디자인 디테일을 담았다.

해당 캠페인은 제네시스 SUV 라인업의 탁월한 제품 디자인을 시각적, 청각적으로 차별화해 보여준 것이 특징이다. 차량 내·외부의 유니크한 디자인 디테일들을 클로즈업 후 교차 편집해 역동적으로 보여주거나, 젊고 감각적인 배경 음악을 활용함으로써 차별화를 시도했다.

자동차 광고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주행 씬을 포함하지 않고, 차량 자체에만 집중함으로써 ‘제네시스만의 고급스러움(Luxe)은 디자인 디테일에 깃들어 있다’는 콘셉트를 확실하게 보여줬다는 평이다.

이에 소셜미디어에서 캠페인을 접한 소비자들은 “제네시스, 지금 바로 사러 간다”, “차량 시트의 바늘땀 디테일이 아름답다”, “카메라 움직임과 편집기술이 예술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그 자체”라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이노션 영국법인이 제작한 기아 스포티지 신규 캠페인 ‘Inspires Attention’이 동일 부문 3위에 선정되면서 자동차 광고에서 이노션 주요 법인들의 크리에이티브가 크게 돋보였다.

한편 이노션은 지난 2월 약 20년 경력의 전 메타 출신 제이슨 스펄링(Jason Sperling)을 미국법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로 영입하는 등 해외 크리에이티브 인력 강화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이노션에 합류한 후 최근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제이슨 스펄링은 “캠페인 기획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수많은 다른 브랜드로부터 차별화를 두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노션만의 색깔로 획기적인 크리에이티브를 계속 만들어 나갈 예정이니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이노션 미국법인은 2008년에 설립돼 캘리포니아, 뉴욕, 시카고, 달라스 등 미국 전역에 거점 오피스를 두고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니즈에 맞는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크리에이티브 전문 대행사 D&G, 미디어사 캔버스 월드와이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사 웰컴그룹을 보유하고 있어 광고 제작부터 매체 집행, 디지털 프로덕션까지 풀서비스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