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x 이브이시스 x 로플랫, 손잡고 ‘위치기반 전기차 충전소 맞춤형 추천서비스’ 시범사업 개시

이노션 x 이브이시스 x 로플랫, 손잡고 ‘위치기반 전기차 충전소 맞춤형 추천서비스’ 시범사업 개시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09.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 고객 충전 경험 기획 및 마케팅 서비스 발굴
이브이시스, 충전소 인프라 구축 운영
로플랫, 위치기반 데이터 및 솔루션 제공 예정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국내 대표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이브이시스’와 국내 최대 오프라인 위치기술 전문기업 ‘로플랫’과 함께 EV충전 업계 최초로 ‘위치기반 전기차 충전소 맞춤형 추천서비스’ 시범사업을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위치기반 전기차 충전소 맞춤형 추천서비스’ 시범사업의 핵심 내용은 이브이시스 앱(app)을 통해 고객에게 근접한 전기차 충전소와 신규 충전소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위치정보활용에 동의한 고객에 한해 충전소 데이터를 연결, 고객의 전기차 충전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탄생했다.

이번 사업에서 이노션은 이브이시스와 로플랫이 제공하는 고객 정보와 위치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맞춤형 충전 혜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EV충전 고객의 위치를 기반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지역, 급속/완속 등의 충전패턴, 주차 등 편의시설에 대한 이용패턴 등 개별 고객의 취향에 따라 최적의 충전소 위치를 안내하는 것이다.

향후 이노션은 이브이시스와 함께 이번 시범사업과 연계한 광고/콘텐츠 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위치기반 전기차 충전소 맞춤형 추천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이벤트를 통한 할인쿠폰을 지급하거나, 관심도 높은 분야의 광고/콘텐츠를 노출해 실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방식이다.

롯데정보통신 자회사인 이브이시스는 롯데 계열의 대형마트와 백화점, 호텔, 리조트 등 고객 접근이 용이한 장소에서 전기차 충전사업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우선적으로 수도권 충전소에 위치정보 데이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노션은 이미 지난 4월 이브이시스와 함께 모빌리티 마케팅 서비스를 위한 MOU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여기에 국내 최대 오프라인 위치기술 전문기업 로플랫이 참여해 전국의 70만 곳 이상의 유통, 주차, F&B 등 매장을 포함한 위치 인프라를 활용, 고객의 충전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이노션이 ‘위치정보 서비스 사업자’라는 지위 확보 후 실시하는 첫 사업이라는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이노션만의 모빌리티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브이시스 오영식 대표이사는 “각각의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업들과 함께 업계 최초 위치기반 EV충전 추천서비스 사업을 착수하게 돼 기쁘다”며 “고객의 충전 경험을 한 단계 높이는 이정표를 세울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