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이플 x 한신대학교, AI 및 빅데이터 활용 애드테크 ‘인재 양성・인턴십’ MOU 체결

인라이플 x 한신대학교, AI 및 빅데이터 활용 애드테크 ‘인재 양성・인턴십’ MOU 체결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11.2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빅데이터 테크 기업 ‘인라이플(대표 한경훈)’이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와 협력하여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애드테크 산업의 전문 인재 양성 및 채용에 적극 나선다.

인라이플은 한신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단장 김용희)과 일학습병행 실습프로그램을 통한 우수 인재 채용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한신대학교 가족기업’으로 등록하고 한신대학교 ICC센터와 기술 및 특허 부문에서도 적극 협력하는 등 통합적인 산학네트워크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11월 22일(수) 구로동에 위치한 인라이플 대회의실에서 애드테크 현업에 대한 특강과 인턴십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라이플 이근옥 부대표, 한신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 김용희 사업단장과 손성달 교수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마케팅 플랫폼 실무 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 ▲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인턴십과 IPP형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통한 취업 지원 등이다.

자사 실무자들은 회사에 방문한 한신대학교 재학생 28명을 대상으로 애드테크 업계 트렌드와 마케팅 실무 등 전문 지식 습득에 도움이 되는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를 통해 자사의 캐시카우인 광고 플랫폼 ‘모비온’을 운영 및 관리하는 직무에 대해 소개했으며, 더 나아가 AI 시대를 앞서가는 자사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변화하는 마케터의 역할에 대해 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실무자와 대면을 통한 취업 상담, 회사 탐방 등 대채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후 인턴십 기간은 내년 1월부터 6월까지다. 인턴십 기간 동안 지원자들은 현업 조직에 속해 다양한 과제와 실무를 수행하며 학부에서는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실무 경험을 체득할 수 있다. 또 현업 직원들의 밀착 멘토링과 기초 교육 과정에도 참여 가능하다. 인턴십 이후 정규직 전환 인터뷰를 통과하면 내년 7월에 정직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또한, 하반기 8월부터는 IPP형 일학습병행을 통한 인턴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라이플은 최근 AI 엔진 기반의 크리에이티브 소재 제작 솔루션 ‘모비티브(MOBTIVE)’와 구매 가능성 예측 엔진 ‘튠720(TUNE 720)’ 등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애드테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인라이플 이근옥 부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들이 애드테크 현업과 자사의 기업 문화에 대해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신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 김용희 사업단장은 "앞으로 한신대는 인라이플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좋은 기업에서 현장실습 인턴 과정을 거쳐 취업에 성공하여 한신대학교의 교육이념을 사회에 뿌리내리고, 지속적인 상호발전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신대학교는 여러 우수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최근 일학습병행 기관평가에서 최우수(S)등급을 받은 바 있다. 지난 6년간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으로 498명, 일학습병행 프로그램(마케팅전략기획, SW개발 직무)으로 203명 등, 총 701명의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5년 연장심사에 합격하여 2028년 2월까지 사업에 재선정되었다.  또한, 2023년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빅데이터 구축·운영_L5’ 훈련직무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부터는 ‘총무·인사_L5 ‘ 직무도 추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