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 상업적으로 안전한 생성형 AI 론칭

게티이미지, 상업적으로 안전한 생성형 AI 론칭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4.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게티이미지
출처 게티이미지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게티이미지는 스톡 사진에서 인공 지능을 활용한 아트 제너레이터에 대해 거부감을 보였다. 그러나 게티 이미지는 사용자와 기업이 창의적인 비전을 강력한 콘텐츠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제적이고 상업적으로 안전한 생성형 AI 툴인 제너레이티브 AI 바이 아이스톡(Generative AI by iStock)을 출시했다.

오픈AI의 DALL-E 3와 같은 이미지 생성기 뒤에 있는 AI 모델은 저작권 상태에 관계없이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이미지에 대해 교육을 받는다. 따라서 AI 생성 이미지 사용 시 가장 큰 우려 사항은 저작권 침해 위험이다. 다른 사람이 만든 저작권 예술 작품과 유사할 수 있고 항상 다른 사람의 작업의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이미지가 생성될 수 있다.

엔비디아 피카소를 기반으로 하고 게티이미지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의 고품질 콘텐츠와 독점 데이터로만 학습된 생성형 AI 바이 아이스톡은 이미 알려진 제품, 인물, 장소 또는 기타 저작권이 있는 요소를 침해하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따라서 기업은 생성하는 콘텐츠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생성하는 모든 라이선스 비주얼에는 아이스톡의 광범위한 이미지 및 동영상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미화 10,000달러의 표준 법적 보호가 적용된다.

이 도구는 수백만 개의 독점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동영상 등 상업적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톡의 이미지 라이브러리와 원활하게 작동한다. 아이스톡의 생성형 AI가 추가됨에 따라 고객은 인쇄 마케팅, 소셜 게시물, 온라인 프로모션 등 모든 요구사항에 적합한 비주얼을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아이스톡은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및 플러그인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API를 통해 고급 생성 AI 기능을 제공하여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 서비스는 기존의 사진 촬영 방식으로는 포착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한 정밀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플랫폼에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하여 최대 4K 해상도의 사진 품질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아이스톡의 생성형 AI는 미화 14.99달러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각 프롬프트가 4개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100개의 프롬프트가 포함되어 있다.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법적 면책과 함께 생성된 모든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라이선스를 취득할 수 있으므로, 마케팅 활동을 위해 상업적으로 안전한 생성형 AI를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사용 중인 콘텐츠에 대한 법적 문제 없이 마케팅에 AI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한편, 아이스톡의 조사에 따르면,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42%가 마케팅 프로젝트에 AI로 생성된 저작물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아이스톡의 최고 제품 책임자인 그랜트 파홀(Grant Farhall)은 "아이스톡의 생성형 AI의 주요 목표는 고객이 법적으로 보호되는 콘텐츠가 데이터 세트에 포함되어 작품에 포함될 수 있다는 두려움 없이 창작 과정에서 AI를 쉽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의 AI 제너레이터는 사용하기 쉽고, 관련성이 높은 고품질의 비주얼을 생성하며, 법적 보호를 받으므로 고객은 이제 이 새로운 서비스를 사전 촬영 라이브러리와 함께 안전하게 사용하여 작업의 수준을 높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