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발렌타인데이 검색 트렌드 공유

구글, 발렌타인데이 검색 트렌드 공유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4.0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구글은 검색 활동을 기반으로 발렌타인데이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올해 이맘때 인기 있는 것이 무엇인지, 사람들이 발렌타인데이를 축하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구글은 주별로 고유한 발렌타인데이 데이트 아이디어에 관한 지도를 공유했다. 구글의 연구는 발렌타인데이 일주일 전에 발생한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영화나 피자와 같은 전통적인 아이디어부터 도끼질과 같은 색다른 아이디어까지 다양한 아이디어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구글은 상대방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가장 인기 있는 꽃 목록을 제공했다. 그런데 가장 많이 검색된 꽃이 "레고 꽃"이다. 이 꽃이 진짜 있고, 중요한 지 모르겠으나,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튤립이나 카네이션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

구글은 발렌타인데이에 맞춰 구글 두들 배경 이미지를 업데이트했다. 두들 플레이는 간단하고 직관적이며, 플레이어는 마우스나 터치스크린을 사용하여 게임 속 다양한 캐릭터 및 사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이미지를 탭하면, 사용자는 'Chemistry Cu Pd'라는 제목의 페이지로 이동하여 퀴즈 풀기 또는 요소 선택이라는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한다. 사용자가 주기율표에서 자신의 고유한 특성을 반영하는 아바타를 선택하거나 재미있는 퀴즈를 선택하여 자신의 성격에 가장 잘 맞는 요소를 찾을 수 있고. 이를 통해 맞는 상대를 찾을 수 있다. 그런데 이론적으로 매칭하고 싶은 사람의 유형을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되지만, 실제로는 재미를 위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