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민의 신속한 응급처치로 경비원 생명 살린 문래현대3차, 제6회 포커스미디어 우수아파트상 수상

입주민의 신속한 응급처치로 경비원 생명 살린 문래현대3차, 제6회 포커스미디어 우수아파트상 수상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4.02.2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월, 야간 순찰 중 쓰러진 경비원을 입주민이 신속하게 응급처치 후 119 신고해 소중한 생명 살려
입주민, 관리사무소, 경비실의 빠른 판단과 유기적인 협력으로 빈틈없는 응급활동 펼친 점 높은 평가받아
사람과 기업 이롭게 하는 창업 이념 실천하고자 2022년부터 사회를 이롭게 하는 아파트 단지 선정해 수여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국내 1위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입주민의 신속한 응급처치로 쓰러진 경비원의 생명을 살린 서울 영등포구 문래현대3차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정달순, 관리소장 류기락, 위탁관리사 남경종합관리)에 제6회 포커스미디어 우수아파트상을 2월 22일 수여했다.

우수아파트상을 수상한 문래현대3차아파트는 한파가 몰아쳤던 지난해 12월 야간 순찰 중 쓰러진 경비원을 입주민이 발견하고 신속히 안전조치 후, 119에 신고해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쓰러진 경비원은 저혈당 쇼크와 뇌졸중 증세가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119에 신고한 입주민은 경비실에 부착된 비상연락망을 보고 관리소장에게 상황을 전달했으며, 교대 근무자였던 경비반장도 긴급하게 현장으로 달려와 업무를 지원하는 등 아파트 주민과 관리소, 경비실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빈틈없는 응급활동을 펼쳤다.

올해 초 문래현대3차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경비원의 생명을 살려 안전한 아파트 만들기에 큰 역할을 한 입주민에게 '감사장'을 전달했으며, 비상 근무 지원을 했던 경비반장에게도 '멋진 경비원상'을 수여해 고마움을 표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문래현대3차아파트에게 우수아파트상 기념 선물로 노인정 등 공용 공간에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캐리어 공기청정기' 2대와 건강한 아파트 단지를 기원하는 의미로 삼일제약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인 '일일하우 프로틴 플랜B'를 전 세대 및 근무자에게 증정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 이념을 실천하고자 디지털 옥외광고(DOOH) 업계 최초로 2022년부터 우수아파트상을 제정해 사회를 이롭게 하는 아파트에게 수여해왔다. 역대 수상 아파트는 '폭우 속 기적, 의왕 반도보라빌리지2단지', '수원의 양심, 매탄동남아파트', '칭찬의 힘, 더샵청주퍼스트파크', '열린 공동체, 종암SK아파트', '투명한 소통, 동백역 경남아너스빌'이 있다.

이번 수상 소식은 전국 6600곳 9만1000대 엘리베이터TV에 송출되어 문래현대3차아파트 입주민 자부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엘리베이터TV 업계에서 유일하게 직접 제작한 영상형 공지사항인 '슬기로운·안전한 이웃 생활'과 광고 콘텐츠를 또렷한 음향과 함께 송출한다. 영상·음향 동시 송출로 입주민에게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해 관리사무소의 만족도도 높다.

특히, 지난 1월 엘리베이터TV 화면 하단에 시간·날씨 정보, 아파트 공지사항 및 입주민 혜택 이벤트를 확인하는 큐알(QR)코드 상시 노출 등 시청률과 입주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로 개편했다.

정달순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빠른 판단과 행동으로 안전한 아파트 단지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든 입주민분들과 수상의 기쁨을 나누겠다", 류기락 관리소장은 "상호 존중과 배려, 칭찬과 사랑이 가득한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입주민이 매일 만나는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공지사항 기능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현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개발통합본부 지부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우리 사회에 보여준 문래현대3차아파트에게 감사하다"며, "전국 엘리베이터TV 설치·운영 1위라는 양적 성장은 물론, 화재 대피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의 공지사항 영상 제작·지원과 큐알코드 활용법을 발전시켜 더 나은 아파트 생활에 기여하는 질적 성장도 이루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