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포스터도 재활용? 서울시, 방역 캠페인의 새로운 표준 선보여

홍보 포스터도 재활용? 서울시, 방역 캠페인의 새로운 표준 선보여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5.26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 코로나 예방 홍보 포스터 재활용,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추진
코로나19로 급증하고 있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시도
‘참 고마워요’ 도장으로 시민들에게 감사와 지속적인 생활 속 거리두기 요청

최근 서울 지하철 역사 내에 있는 초기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 홍보물마다 ‘참 고마워요’ 도장이 찍혀있다. 도장에는 ‘생활 속 거리 지키는 당신이 영웅’, ‘코로나19, 당신과 함께 이겨왔습니다. 끝까지 영웅이 되어 주세요’라는 문구가 함께 적혀 있다.

바로 최근 서울시가 진행하고 있는 홍보포스터 재활용 캠페인이다.

이번 재활용 캠페인은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급증하고 있는 일회용품 등의 사용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서울시내 35개 지하철역에 부착된 코로나19 초기 포스터 2,000여장을 그대로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감사인사와 지속적인 생활 속 거리두기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 속 거리두기’와 함께 부쩍 늘어난 ‘쓰레기 줄이기’에도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취지로, 5월 10일(일)부터 5월 13일(수)까지 4일 동안 이용객들이 많은 서울 시내 35개 지하철역에 부착된 포스터 2,000여장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한성대학교 게임일러스트레이션학과 학생들이 스텐실판과 페인트, 롤러를 가지고 지하철역의 포스터들을 하나하나 찾아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과정이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서울시는 작업과정을 담은 홍보영상을 유튜브 등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작업 모습
작업 모습포스터 재활용 캠페인 작업
포스터 재활용 캠페인 사진
포스터 재활용 캠페인 사진

박진영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시는 그동안 감염병 시대의 새로운 방역표준을 제시해왔다. 포스터 한 장의 의미는 작지만 이번 캠페인은 기존 홍보물을 재활용하면서도 메시지를 참신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차원에서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