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제18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0.11.2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
PR트렌드를 반영한 기존 PR부문 외에 영상 부문 신설
대상 수상자, 상금 500만원 및 6개월 인턴 자격 부여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 종합 커뮤니케이션 그룹 KPR(사장 김주호)이 ‘제18회 KPR 대학생 PR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접수 및 심사 과정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대학(원)생은 2021년 1월 4일까지 응모 신청 후 주어진 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에 따른 응모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영상이 중요해지는 PR 트렌드를 반영하여 PR 기획 부문 외에 영상 부문도 모집한다. 

공모 과제는 PR 기획 부문은 △예스24 온·오프 통합 PR △콘티넨탈 코리아 기업 PR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브랜드 PR △국가암정보센터 인식전환 PR △레노버 마케팅 PR △마세라티 브랜드 PR △번개장터 마케팅 PR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브랜드 PR·캠페인 △한국지멘스 CSR/디지털PR△한화큐셀 CSR 캠페인이고, 영상부문은  △번개장터 △한국PR협회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이다. 

응모 작품 제출 마감은 내년 1월 11일까지로 팀의 구성은 소속 학교와 관계없으며, 최대 4명으로 제한된다. 1차 심사에 이은 프리젠테이션은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상패와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 중 희망하는 한 명에게는 KPR에서 6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최우수상(2개 팀), 우수상(2개 팀), 장려상(4개 팀)에게는 각각 150만원, 100만원, 50만원 등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제18회 공모전은 한국레노버가 협찬, 한국PR협회와 한국PR기업협회가 후원한다.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은 KPR이 지난 2003년 국내 PR기업 최초로 국제PR협회(IPRA)에서 골든어워드 수상을 계기로 대학생들의 PR에 대한 관심을 고양하고 국내 PR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이 18회째 지속돼 오면서 PR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 사이에 가장 권위 있는 PR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

KPR은 국내에서 PR산업이 불모지였던 지난 1989년 PR이 ‘사회의 선(善)을 추구하고 공익을 우선 고려해야 한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됐다. 오랜 경험으로 축적된 PR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테크놀로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IMC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프로모션 등 커뮤니케이션 전 부문에 걸쳐 심도 있는 전략 컨설팅과 탁월한 실행력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해 가고 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http://www.kpr.co.kr/praward)나 행사 사무국(02-3406-2205,2254/E-mail: praward@kpr.co.kr) 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9년 제17회 KPR 공모전 대상 시상식 장면
2019년 제17회 KPR 공모전 대상 시상식 장면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