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셰이퍼민트, CMO를 새롭게 해석하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셰이퍼민트, CMO를 새롭게 해석하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CMO는 무엇의 약자일까? 대부분 Chief Marketing Office, 즉 마케팅 최고책임자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CMO를 Chief Mom Officer, '최고 엄마 책임자'라고 새롭게 부르는 회사가 나타났다. 보정속옷업체인 셰이퍼민트(Shapermint)가 바로 그들이다.

2021년 어머니날(5월 둘째주 일요일)을 맞아, 셰이퍼민트는 최고 엄마 책임자를 채용한다. 셰이퍼민트는 4월 27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잡 포지션을 오픈하고, 지원을 받고 있다. 어머니날 주말 이후 한 명을 뽑아 여성을 부양하고 대대로 미래를 개척하는 임무를 맡길 예정이다.

셰이퍼민트의 최고 브랜드 책임자인 Siobhán Lonergan은 "셰이퍼민트 고객의 80%는 어머니, 숙모, 할머니, 자매 및 보호자로서 다음 세대를 형성하는 놀라운 역할을 수행합니다."라고 말한다. "지난 한 해 동안, 특히 팬데믹 내내 직장 여성, 교사, 요리사, 코치, IT 지원 등의 다양한 역할을 맡아야 했던 엄마와 모녀들에게 얼마나 어려운 일이 있었는지 알고 있다. 엄마가 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 중 하나이며, 이번 어머니 날 우리 삶에서 놀라운 여성들을 기념하고 싶다. 우리 셰이퍼민트 가족은 최초의 최고 엄마 책임자와 함께 더 밝은 직장과 더 포괄적임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현재는 많은 엄마와 부모들이 직장과 가정 모두에서 역할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유연한 위치가 필요한 시기다. 셰이퍼민트는 재택근무 모델을 활용해서 재미와 진보적 학습, 일과 삶의 균형에 바탕을 둔 긍정적 직장문화를 조성한다. 그래서 최고 엄마 책임자는 원격으로 일할 수 있는 자유와 함께 매우 크리에이티브한 역할을 맡게 된다. 그녀는 직장 내 여성과 신체 긍정성을 최우선으로 옹호하고 제품 혁신, 시장 조사, 콘텐츠 제작, 브랜드 홍보팀 등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한편 로너건은 "최고 엄마 책임자 캠페인을 지원하기 위해 셰이퍼민트는 엄마들이 일상적으로 겪는 상황을 조명하는 이른바 '모닝 리얼 모먼트' TV 캠페인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TV 광고는 5월이나 6월에 방영될 것이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