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1세대부터 현주소까지... 박예림 PD와 함께하는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라이브커머스 1세대부터 현주소까지... 박예림 PD와 함께하는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9.2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예림 PD, ‘실시간 커뮤니티 ON AIR, 라이브커머스’ 강연한다
3조 원에 달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 핵심은 실시간 소통이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2021년 하반기 월간모임’의 연사진으로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박예림 PD가 단상에 오른다고 밝혔다.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 세미나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9월 월간모임은 다가오는 25일(토요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현 6년차 PD인 박예림 연사는 1세대 티몬 라이브커머스부터 현재의 카카오쇼핑라이브에 이르기까지 여러 방송을 연출한 바 있다. 박예림 연사는 ‘실시간 커뮤니티 ON AIR, 라이브커머스’라는 주제로 단상에 오른다. 

이번 강연에 대해서 박예림 연사는 “라이브커머스의 진짜 PD는 시청자”라면서 “라이브 커머스의 핵심은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다각도로 보여주는 것이다. 이번 강연을 통해 그 전략을 소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박 PD는 “라이브커머스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MD와 스태프는 물론이며, 진행자와 파트너사에 이르기까지 많은 관계자들이 면밀히 협력해야 한다. 지난해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3조원으로 추산되며 올해는 4조원 가량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카쇼라(카카오쇼핑라이브)를 비롯한 라이브 방송 생태계를 소개하면서도 특색있는 마케팅 전략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하반기에는 △AB180 △피큐레잇 △이프두 △벤처스퀘어 △UXdot △호스트랩 △스타트업테드님 등이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에 자사 서비스를 후원, 협찬함으로써 사회초년생 마케터를 지원하고 있다. 

9월 월간모임의 참여 신청은 24일(금요일) 자정까지 청년마케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