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의 두 번째 프로젝트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공개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의 두 번째 프로젝트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공개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06.3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한정판 공개
브랜드 상징과 아티스트의 시그니처를 접목한 과감한 디자인 변화, 상상력을 자극하는 맛, 온∙오프라인 색다른 경험 제공
7월 1일부터 코크플레이 앱에서 사전 구매 예약 진행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코카콜라가 글로벌 이노베이션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oca-Cola Creadition™)의 두 번째 국내 프로젝트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마시멜로)’ 한정판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올해 2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을 선보였다. 무한 상상력을 담은 아이디어, 이색 협업, 문화 트렌드를 접목해 일상이 더욱 마법 같이 짜릿해지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지난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한정판은 글로벌 음악 아티스트와 협업한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이다.

2022 그래미상 후보에 지명됐던 MARSHMELLO(마시멜로)는 감각적이고 매력적인 일렉트로닉 음악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DJ이자 EDM 아티스트이다. 본인의 시그니처인 하얀색의 마시멜로 헬멧을 항상 착용하는 신비주의 콘셉트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코카콜라와 그의 음악 세계에 대한 영감과 상상력을 조합해 탄생하게 됐다. 

먼저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패키지 디자인에서 브랜드 상징과 아티스트의 시그니처를 접목해 과감한 변화를 줬다. 패키지의 바탕 색상을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대신 MARSHMELLO의 시그니처인 하얀색으로 적용했다. 전면 하단에 ‘코카콜라 크리에디션’ 로고와 함께 아티스트 모습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조합해 특별함을 더했다.

여기에 코카콜라의 또 다른 브랜드 상징인 글씨체(스펜서체)로 쓰여진 검정색 로고는 마치 아래로 녹아 내리는 듯한 형태로 구현돼 익숙한 듯 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는 355ml 1종 한정판으로 7월 11일 출시 예정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7월 1일부터 10일까지 코크플레이 앱 등을 통해 사전 구매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 MARSHMELLO 런칭 기념 한정판 티셔츠를 증정할 계획이다. 출시 이후에는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 및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는 “코카콜라와 음악은 사람들이 함께 공유하고, 물리적 거리와 관계 없이 전 세계를 연결하는 힘을 갖고 있는게 공통점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음악으로 전세계 팬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하는 아티스트 MARSHMELLO와의 이색적인 리믹스(Remix)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코카콜라가 아티스트와 협업해 출시하는 첫 번째 제품인 만큼 현실과 가상 세계를 아우르는 다양한 협업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이 코카콜라를 새롭게 즐겨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오는 7월 9일(미국시간) 아티스트의 트위치(Twitch) 채널에서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진행하는 등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코카콜라는 올해 2월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Creadition)™’을 론칭하고 첫 번째 프로젝트로 우주에서 온 짜릿함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