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오픈AI와 협력하여 누구나 AI 생성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한다

셔터스톡, 오픈AI와 협력하여 누구나 AI 생성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한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혁신적 브랜드와 미디어 기업들을 위한 최고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인 셔터스톡은 고객과 기여자에게 책임감 있고 투명한 방식의 AI 생성 콘텐츠 기능을 출시하기 위한 실행 계획을 발표했다. 셔터스톡은 오픈AI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아티스트의 기여에 대한 보상을 위해 펀드를 출시하며, AI 생성 콘텐츠 관련 통찰력을 수집하고 발표하는 데 R&D 시스템을 집중함으로써 모두를 위한 윤리적이고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을 강화하는 신흥 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셔터스톡의 최고경영자인 폴 헤네시(Paul Hennessy)는 "크리에이티비티를 표현할 수 있는 매체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늘어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받아들이고 혁신을 주도하는 이런 생성 기술이 윤리적인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큰 책임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AI를 비즈니스의 모든 부분에 적용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런 전문가 수준의 경쟁력 때문에 셔터스톡은 우리의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가 이 새로운 기술을 알아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수 있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자신 있게 창조할 수 있는 힘을 주고자 하는 셔터스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모범 사례와 경험을 쌓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셔터스톡과 오픈AI의 협력은 전 세계 셔터스톡 사용자에게 오픈AI의 원활한 이미지 생성 기능을 소개하여 고객이 입력한 기준에 따라 즉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것이 셔터스톡이 "당신의 상상의 속도에 따른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at the Speed of Your Imagination)"라 부르는 기능이다. 

이 협약은 2021년에 시작된 셔터스톡과 오픈AI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심화시킨다.

샘 알트만(Sam Altman) 오픈AI의 최고경영자는 "셔터스톡으로부터 라이센스를 받은 데이터들은 DALL-E 교육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라고 하면서 "셔터스톡이 우리의 API로 만들어진 첫 배포물 중 하나인 DALL-E 이미지들을 자사의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사실에 매우 기쁘고, 인공 지능이 아티스트들의 창조적인 작업에서 필수적인 부분이 됨에 따라 향후 협업이 더욱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몇 개월 동안 Shutterstock.com에서 통합이 시작되면 고객들은 크리에이티브 작업들을 향상시켜주는 이러한 AI 이미지 생성 기능을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결과적으로 셔터스톡 기여자들은 이 기술 개발 과정에서 자신들의 콘텐츠가 기여한 부분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된다.

이를 위해 셔터스톡은 새로운 업계 표준을 만들고 회사의 아티스트 커뮤니티를 위한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으로 AI 모델 개발에 기여한 아티스트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도 만들었다. 이 회사는 또 기여자의 지적 재산이 사용될 때 로열티 형태로 기여자에게 보상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아울러 콘텐츠와 AI를 위한 윤리적이고 포괄적인 프레임워크의 홍보를 위해 셔터스톡은 세계 윤리 데이터 재단(World Ethical Data Foundation)의 2022년 글로벌 컨퍼런스에 참가할 뿐만 아니라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