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고양댄스컴퍼니, 춤으로 만나는 고양 설화이야기 '무아지행II - 無我之行' 공연

[공연] 고양댄스컴퍼니, 춤으로 만나는 고양 설화이야기 '무아지행II - 無我之行' 공연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1.1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시 : 2020년 11월 26일
장소 : 고양 아람누리 새라새 극장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2020년 고양시 문화예술공모지원사업 고양문화다리에 강윤선 고양댄스컴퍼니가 선정, 11월 26일 목요일 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춤으로 만나는 고양 설화이야기 '무아지행II - 無我之行' >으로 고양시 설화를 창작 무용화하여 고양시 설화와 문화예술에 깃들어 있는 상징적 이미지들을 형상화했다.

고양댄스컴퍼니 강윤선 대표는 "무아지행은 고양시 설화인 서삼릉, 행주산성, 한씨미녀설화, 밥할머니설화, 웅어이야기 등을 창작 무용으로 작품화한 지역 콘텐츠다. 또한 지역 무용의 대중화를 목표로 관객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작품으로 특히 고양시 출신의 젊은 무용가들이 함께 공연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고양댄스컴퍼니는 2013년 설립된 고양시 출신의 영재 무용가 20여 명으로 이루어진 한국무용 전문 단체로써, 한국무용가 강윤선(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 92호 강선영류 태평무 이수자, 세종대 미래교육원 순수무용학과 외래교수)가 대표를 맡고 있다. 

고양시를 대표하는 문화예술단으로써 고양시 문화예술의 발전과 예술성을 높이고 예술문화를 향유하지 못했던 고양 시민들에게 한국무용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며, 한국 춤을 널리 알리고 있다. 행주문화재, 꽃박람회, 호수예술축제 등 고양시를 대표하는 수 많은 공연에 다수 출연하였으며 경기도 대표로 2018년, 2019년 전국무용제 참가 은상, 동상의 본상 수상과 안무상, 연기상 등을 수상하였다.

고양댄스컴퍼니는 2020년 전문예술단체로 선정되어 앞으로도 고양시를 널리 알리며, 지역 예술 문화 발전과 활성화에 많은 기여와 문화 예술 인재 육성을 목표로 나아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