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옥외광고, 퍼포먼스와 실행을 유도한다

디지털 옥외광고, 퍼포먼스와 실행을 유도한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5.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WPP의 그룹M은 디지털 옥외광고(DOOH) 인식에 대한 "Sightline Global Digital Out-of-Home"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DOOH 캠페인은 소비자의 직접적인 행동을 유도한다. DOOH 광고를 본 전 세계 청중의 절반은 "그 자리"에서 구매를 권유받았다고 한다. 또한 응답자의 3분의 2가 DOOH 광고가 온라인에서 더 많은 정보를 검색하도록 장려했다고 말했다.

조사 결과는 또한 DOOH 캠페인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고, 강력한 행동 동인으로 간주되어, 광고주의 미디어 전략에 있어 중요하고 독특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칸타가 수행한 이 새로운 연구는 DOOH를 포함한 다양한 다른 광고 채널에서 11개의 주요 세계 시장의 11,000명의 사람들의 견해를 조사하여 이러한 형태의 광고가 다른 온·오프라인 포맷과 비교하여 어떻게 인식되는지 평가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조사결과 조사 대상 11개국 중 8개국에서 소비자는 마케터보다 DOOH에 대해 더 수용적이다. 그들은 해당 국가에서 포맷을 10에서 39% 포인트 더 높게 평가했다.

DOOH 광고를 본 사람의 약 28%는 가장 창의적인 광고가 있는 형식과 연관시키는 측면에서 영화관 관객 다음으로 가장 혁신적인 포맷이라고 대답했다.

소비자들은 DOOH 광고가 새롭고 흥미롭고 유머러스하다고 생각한다. DOOH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 연결하고 검색을 장려하며 상호 작용을 자극한다고 대답했다. 약 37%는 광고가 "재미있다"고 언급했다. 

DOOH 광고를 본 사람들의 3분의 2는 "장소의 일부가 된다"는 데 동의했고, 63%는 그것이 그들의 여행을 더 흥미롭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대다수(70%)는 DOOH가 "정말 최신 상태로 느껴진다"라고 생각하고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보는 데 유용한 형식이라고 생각했으며, 72%는 DOOH가 "매우" 또는 "매우" 유익하다고 말했다.

DOOH는 많은 소비자들이 이것이 상호작용을 불러일으키고 구매를 유도한다고 말하는 등 퍼포먼스 매체로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38%는 DOOH 광고에서 본 웹사이트를 방문했고, 34%는 해시태그를 사용했으며, 24%는 QR코드를 사용했다. 거의 모든 응답자(94%)가 QR 코드가 유용하다고 답했다.

DOOH가 여러 가지 면에서 매력적이며, 종종 다른 형태의 기존 및 디지털 미디어를 능가한다.

  • TV와 비교했을 때, DOOH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인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55% 더 많았다(17% 대 11%).
  • 소셜 미디어에 비해 50% 더 많은 사람들이 DOOH가 기억에 남는 광고를 전달한다고 생각한다(24% 대 8%).
  • 온라인 동영상 대비 DOOH 광고가 믿을 만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33%나 더 많았다.(28% 대 21%)

Kinetic의 매니징 파트너인 Oli Ford는 온도나 꽃가루 데이터와 같은 라이브 데이터가 DOOH 광고에 사용되면, 행동과 관심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공항에서 DOOH 광고와 같은 위치 데이터는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인다고 Xaxis의 디지털 OOH 글로벌 실무 책임자인 Akama Davies는 말했다. 

Akama Davies는 "품질과 혁신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통해 볼 수 있듯이 DOOH 광고에 대한 수용성은 모든 곳의 소비자 사이에서 확실히 강하다. 중단되지 않는 채널로서, 이 조사 결과는 DOH가 광고주들에게 영향력이 크지만 관련성이 높은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환영받는 공간에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우리의 견해를 뒷받침하는 것으로 보인다. 대형 크리에이티브 캔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광고 구매자에게 디지털 프로그래매틱 미디어의 정밀 계획 및 민첩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강력한 위치 기반 요소를 제공한다. 또한 설문 조사 결과는 DOOH가 기존의 광고 매체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마케터를 위한 고유한 가치를 추가한다는 우리의 견해를 입증한다."라고 말했다.

Kinetic의 글로벌 혁신 및 파트너십 책임자인 Dennis Kuperus는 "소비자들이 DOOH의 창의성과 혁신의 잠재력을 어떻게 인식하고 대응하는지를 보는 것은 흥분되는 일이다. 우리는 오랫동안 DOOH가 매력적인 경험을 창출하고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는 도구와 포맷에 적합한 채널이라고 생각해 왔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AI, 가상 현실, 상호작용, 몰입형 및 반응형 DOOH 경험은 모두 특히 옴니채널 접근 방식 내에서 사용될 때 고유한 오프라인과 혼합된 기회를 창출한다. QR 코드와 같은 대화형 요소를 통해 브랜드는 소비자를 웹 사이트, 구매 또는 더 많은 정보로 직접 유도할 수 있으므로 전환 및 브랜드 영향에 대한 낮은 퍼널 옵션으로서 오프라인 및 온라인에 매우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이미지 출처 XAXIS]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