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x 멀린 엔터테인먼트, '역자판기'로 페트병 재활용 장려

코카콜라 x 멀린 엔터테인먼트, '역자판기'로 페트병 재활용 장려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07.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쓰레기를 줄일 수 없으면, 최대한 재활용하는 것. 지금 소비자가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생각과는 달리, 몸이 따라주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리워드, 즉 보상이다. 한국코카콜라는 투명 페트병의 재활용을 위해 폐페트병으로 굿즈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나눠주고 있다. 

영국의 테마파크기업 멀린 엔터테인먼트는 방문객이 폐 플라스틱 병을 반환하면 돈으로 살 수 없는 독점적인 VIP 경험을 제공한다.

멀린은 2018년 코카콜라와 함께 특별히 설계된 코카콜라 역자판기를 통해 10만 개 이상의 플라스틱 병을 수집,재활용했다. 현재 멀린의 9개 장소에 22대의 '역자판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 기계들을 통해 방문객들은 500ml의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하고 다양한 경험 중 하나를 얻을 기회를 얻게 된다. 

방문객들에게 제공되는 경험은 콘월 바다표범 보호구역의 Sea LIFE Trust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 액세스, 베어 그릴스 어드벤처의 상어 다이빙, 그리고 체싱톤 월드 오브 어드벤처 리조트(Chessington World of Adventures Resort)에서 VIP 화이트 코뿔소 만남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녹색 바다 거북 먹이 주기와 Sea LIFE 맨체스터의 VIP 투어도 있다.

방문객들은 2022년 7월 14일부터 9월 30일까지 알튼 타워스 리조트(Alton Towers Resort), 토프 파크 리조트(THORPE PARK Resort), 체싱턴 월드 오브 어드벤처 리조트, 레고랜드 윈저 리조트, SEA LIFE 런던, SEA LIFE 브라이튼, SEA LIFE 블랙풀 및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버밍햄 등 영국 멀린의 주요 명소에서 참여할 수 있다.

공원에서 자판기가 있는 곳을 찾기 위해 방문객들은 개별 공원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VIP 대회에 응모하고 싶은 사람들은 멀린 엔터테인먼트의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멀린 엔터테인먼트는 SEA LIFE 수족관에서 소매용 비닐 봉지와 플라스틱 빨대를 금지했다. 다양한 영국 테마파크에서 현재 쓰레기 매립지로 보내지는 쓰레기가 전혀 없이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Dare Ilori 멀린 엔터테인먼트 지속가능성 그룹 책인자는 "지속가능성은 멀린 엔터테인먼트 운영의 핵심이며, 이 이니셔티브에서 코카콜라 영국과 다시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모든 브랜드 제품에 불필요한 포장이나 플라스틱을 제거하는 것을 포함해서 지속가능성을 향한 야망을 계속 추진해 나가고 있다. SEA LIFE 어트랙션에서는 2018년 말에 모든 플라스틱 빨대와 소매용 비닐 봉투를 금지했으며, 영국 리조트 테마 파크에서는 이제 매립할 폐기물 없이 운영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소비자들이 플라스틱을 줄이고 반품하고 재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려하는 데 있어 우리가 해야 할 역할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코카콜라 등의 기업과의 파트너십이 매우 중요하다. 오늘 발표는 멀린이 같은 생각을 가진 비즈니스 파트너와 협력하여 미래를 위해 지구를 보호하는 훌륭한 사례이다."라고 덧붙였다.

※ 이미지 출처 멀린 엔터테인먼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