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브매틱, 지스타 2022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를 위한 인사이트" 공유

퍼브매틱, 지스타 2022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를 위한 인사이트" 공유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11.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브매틱, 11월 18일 개최 예정인 지-컨퍼런스 (G-CONFERENCE)에서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가 글로벌 브랜드 광고 지출에 액세스하여 수익을 얻는데 유용한 팁을 전달하는 세션 진행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프로그래매틱 광고 분야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SSP 기업으로서, 디지털 광고를 위한 미래 공급망을 제공하는 독립형 애드테크 기업인 퍼브매틱(PubMatic, Inc./Nasdaq: PUBM)은 오늘 오는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인 '지스타(G-STAR) 2022' 행사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퍼브매틱은 자사의 고객사들이 여러 디바이스, 채널 및 광고 형식에 걸쳐 더욱 향상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기술, 알고리즘 및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옴니채널 플랫폼이다. 앞서 언급한 옴니채널 플랫폼의 우수한 경쟁력을 자랑하는 퍼브매틱은 한국에서는 강력한 모바일 역량을 가진 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모바일 측면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퍼브매틱은 올해 지스타에 참여하기로 결정했고 이번 행사에서 게임 회사들의 수익화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퍼브매틱은 글로벌 게임 산업 동향을 논의하는 지-컨퍼런스 2022를 후원하며 11월 18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가 글로벌 브랜드 광고비 지출 예산을 활용해 수익을 높이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단독 세션을 진행한다.  이 세션에서 퍼브매틱은 자사가 새롭게 출간한 '브랜드 광고 수익화 플레이북(Brand Opportunity Playbook)'에서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들이 글로벌 브랜드 광고 지출 예산에 액세스하여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과 관련된 인사이트를 참가자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퍼브매틱 한국 시장 사업개발 담당 정성호 이사와 그룹엠 코리아(GroupM Korea)의 배준수 이사(Head of Digital Investment)가 간단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 후, 퍼브매틱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마케팅 담당 에밀리 이리(Emily Yri) 이사의 사회로 패널 토의가 이어지게 된다.

배준수 이사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소비재 및 럭셔리 산업 등 주류 광고주들은 게임 분야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브랜드 광고주들은 그들의 고객이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사실과 점차 증가하는 모바일 게임 인벤토리가 이미 브랜드 캠페인을 실행하는 데 사용되고 있음을 잘 인지하고 있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우리 회사에서는 퍼브매틱과 같은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관련 시장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컨퍼런스 무대에서 퍼브매틱이 마련한 세션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그동안 우리가 비즈니스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다른 참가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두번째로, 퍼브매틱은 행사 부스 (제2전시관 1층, 벡스코: H-62)를 운영할 계획으로 해당 부스를 방문하는 게임업계 관계자들이 퍼브매틱 및 퍼브매틱의 수익화 솔루션, 그리고 퍼브매틱이 어떻게 게임 앱 퍼블리셔들이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준비할 예정이다.

세번째, 퍼브매틱은 11월 17일 밤 아이언소스(ironSource), 리프트오프(Liftoff), 팽글(Pangle) 등 다른 협력사들과 함께 '심야 보물찾기 파티'라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참가자들은 독특한 보물 찾기,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 특별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정성호 퍼브매틱 한국 시장 사업개발 담당 이사는, “한국을 넘어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게임 이벤트인 지스타 2022에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코로나 19 팬더믹 이후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금년 이벤트에 한국을 비롯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많은 게임 팬들이 큰 기대를 보내고 있다. 금년 지스타에서 우리는 한국의 게임 커뮤니티 관계자분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부산이 세계 각지의 많은 해외 게임 개발자들이 한데 모이는 활기찬 허브 도시가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또한 이번 지스타에서 퍼브매틱의 수익화 솔루션을 게임 퍼블리셔 분들에게 소개할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이사는 이어, “최근 퍼브매틱에서는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위한 새로운 플레이북인 '브랜드 광고 수익화 플레이북(https://go.pubmatic.com/the-brand-opportunity-playbook-kr)을 출간했다.  이 플레이북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들이 인앱 광고 등에 대한 글로벌 브랜드 광고주들의 증진된 관심을 활용하여 어떻게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는 지 그 방법에 대해 설명해준다.  참가자들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위한 브랜드들의 광고비 지출 등을 배울 수 있으며 퍼블리셔 입장에서 이러한 광고비 지출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주요 과제에 대해 많은 이해와 지식을 얻게 될 것이다.  퍼브매틱이 마련하는 세션에 게임 퍼블리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곧 만나 뵙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퍼브매틱은 2019년 말부터 한국 퍼블리셔 및 앱 개발자와 협력하기 시작했으며, 한국 시장에서 셀 사이드 퍼블리셔, 앱 개발자, 게임 회사, DSP, 광고 대행사, 광고주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퍼브매틱은 국제적 수준의 많은 콘텐츠와 역량을 갖춘 게임 회사, 퍼블리셔, 개발자들이 많은 한국 시장에 강한 의지를 갖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국은 퍼브매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중요한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