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미디어 산업, "분열된 시청 습관, 치솟는 비용, 기술 혁신, 강화된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지속 가능성 노력 증가"

2023년 미디어 산업, "분열된 시청 습관, 치솟는 비용, 기술 혁신, 강화된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지속 가능성 노력 증가"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1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미디어 산업에 많은 불확실성이 앞에 놓여 있는 가운데 한 가지는 확실한 것은 적응성과 혁신이 핵심이 될 것이라는 것. 칸타는 <2023년 미디어 트렌드 & 예측(2023 Media Trends & Predictions> 보고서에서 강조했다. 

변화와 가능성으로 가득한 2023년을 맞이하면서 미디어 기업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행동하고 적응하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방식에 기초하여 전략을 반영하고 재정의해야 한다. 인플레이션 영향은 의심할 여지 없이 2023년까지 파급되어 소비자 지출과 광고 비용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는 보다 효과적인 캠페인 계획과 데이터 사용을 요구한다. 

칸타는 증거 기반 예측 및 전문가 관점과 함께 시장 선도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가오는 미디어 산업 동향에 대한 결정적인 관점을 제공하는 2023년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서 칸타는 새로운 VOD 모델, 치솟는 비용, 데이터 사용 및 신기술에 초점을 맞춰 2023년 최대 과제와 기회, 대응 방법을 종합했다. 

분할된 비전: 시청의 미래 

TV와 동영상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면서 플랫폼 전쟁의 승자는 VOD(주문형비디오)와 선형 콘텐츠의 균형을 맞추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펼치게 된다. 방송사는 차별점을 유지하면서 포지셔닝에 맞는 VOD 전략을, VOD 플랫폼은 '예약 TV' 및 큐레이티드 콘텐츠 발굴 등의 개념을 채택하고 있다. 특히 SVOD 플랫폼은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동시 출시 전략과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박스세트 경쟁에서 벗어날 것이다.

출처 Kantar Entertainment on Demand
출처 Kantar Entertainment on Demand

치솟는 비용: 소비자 및 미디어 인플레이션 관리 

세계적인 가격 상승이 소비자 지출과 광고 비용에 영향을 미치면서, 광고 기반는 콘텐츠가 점점 더 호감을 얻고 있다. 그러나 광고 모델이 광고에 의해 과도하게 타기팅되는 가처분 소득이 적은 사람들과 더 많은 가처분 소득을 가진 사람들, 광고주에게 더 매력적이지만 도달하기가 더 어려운 두 가지 유형의 시청자를 만들 위험이 있으므로 가격에 민감한 변동을 제한하기 위해서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따라서 캠페인 계획을 최적화하고 예산을 더 많이 책정하려면 데이터와 통찰력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데이터: 더 나은 결과를 목표로 함 

마케터들은 프록시 기반 타기팅 시스템과 문맥 광고를 실험함으로써 쿠키 이후의 환경에 대비해야 한다. 동의된 제1자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폐쇄형 에코시스템 내의 타기팅은 여전히 가능하겠지만, 광범위한 교차 플랫폼 타기팅은 소비자 프라이버시의 장벽에 부딪혔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점진적인 개선이 있을 것이지만, 한때 인터넷이 약속했던 하이퍼 타기팅 생태계는 점점 더 실현 불가능해 보이고 폐쇄된 생태계 외부를 타기팅하는 것의 세분성에 대한 초기 가정을 재평가해야 할 수도 있다. 

기술: 미디어 요금제 및 소비자 경험 강화 

2023년에는 잠재력이 넘치는 다양한 신기술이 등장할 것이지만, 과대 광고에 빠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콘텐츠에 등장하는 제품, 빌보드 또는 화면을 다른 브랜드 또는 광고로 대체하거나 오버레이할 수 있는 동적인 제품 배치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올바른 데이터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보여줄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기술적 가능성은 관객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과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배치가 명백히 시대착오적이거나, 삐그덕거리거나, 적절하지 않는 경우에는 의도치 않게 부정적인 영향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맞춤형 콘텐츠를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 

넷 제로로 가는 길 

미디어와 광고의 탄소 영향을 넷 제로로 줄이는 것은 우리 시대의 비즈니스 과제이며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기회를 나타낸다. 22023년은 지속 가능한 혁신의 해가 되어야 한다.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이든,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 소유주이든, 계획, 구매 및 생산 전략이 기후에 미치는 영향을 재고하는 광고회사이든 상관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