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 핀 활동 및 참여를 기반으로 "2023년 트렌드 예측" 발표

핀터레스트, 핀 활동 및 참여를 기반으로 "2023년 트렌드 예측" 발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1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핀터레스트는 "Pinterest Predictes 2023"를 통해 2023년의 가장 영감을 주고 흥미로운 트렌드를 발표했다.

핀터레스트에는 매달 4억명 이상의 사람이 핀터레스트에 방문한다. 핀터레스트는 저장된 핀, 생성된 보드 및 전체 검색 활동을 포함한 사용자 행동을 기반으로  2023년에 나타나거나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 트렌드를 파악, 분석했다. 핀터레스트는 현재 3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연간 예측 보고서가 참여량을 기준으로 80% 정확하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2023년에 주목해야 할 트렌드는 무엇일까? 핀터레스트는 예측을 ‘패션‘, ‘홈’, ‘축하’ 및 ‘웰빙’ 등 네가지 범주로 분류했다.

패션 분야에서 핀터레스트는 레이스, 튤(tulle), 러플(ruffle), 쉬머(shimmer)을 사용하는 에어리 스타일(Airy style)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한다. 스웨트 팬츠와 라운지 웨어를 선보인 지 2년이 지난 지금은 몸을 드러내는 실루엣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핀터레스트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내년에 슬립 드레스, 튜브 탑, 카고 팬츠, 클로 클립 등 'Romcom Core'가 또라든 패션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홈 데코 트렌드 측면에서 'Hipstoric'이 주목할만한 핵심 미학이라고 이야기한다. 핀터레스트는 2023년에 사람이 Hipstoric 홈 트렌드를 받아들이고 빈티지 제품과 현대적인 스타일을 결합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리고 사람들은 창조성과 기이한 분위기를 그들의 침실에 가져오는데, 그것은 '이상한 코어(weirdcore)' 데코의 최대 표현인 머쉬룸의 트렌드다.

축하 측면에서 핀터레스트는 2023년에 더 많은 사람이 반려견을 위한 수영장 파티를 열 것으로 예상한다. X세대와 베이비 붐 세대는 강아지에게 관심을 돌리고 이들 중심의 모임을 풀파티로 대체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웰빙은 지난 몇 년 동안 훨씬 더 중요해신 핵심 범주로 핀터레스트에서 '원초적인 움직임'에 대한 검색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2023년에 사람들은 스크린을 스트레칭과 교환하고 책상 대신 삼두 운동(trikep dips)을 사용할 것이다. 그리고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은 피트니스뿐만이 아니다. 또한 핀터레스트는 산후 기간이 새로운 부모와 부모가 아닌 모두에게 더 큰 초점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 Pinterest Predictes 2023 세부 내역

[이미지 출처 핀터레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