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2023년 인포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인포그래픽] 2023년 인포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1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디자인 세계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디자인과 정보가 결합된 인포그래픽은 정보를 전달하고 이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그래서 많은 브랜드, 조직 및 기관이 스토리텔링 잠재력을 위해 인포그래픽을 활용하고 있다.

Vengage는 인포그래픽의 주요 시각적 트렌드와 새해 데이터를 제시, 공유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밝은 색상 팔레트(Bright color palettes)

2023년의 인포그래픽에는 밝은 색상이 많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반적으로 브랜드가 감각을 자극하는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채도가 높은 톤을 활용하고 있다. 밝은 색상 팔레트는 톤을 설정하고 콘텐츠에 에너지와 활기를 불어넣어 콘텐츠에 사람들의 시선을 멈추고 주목하게 한다.

2.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Animated infographics)

Vengage는 2023년 모션 그래픽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자산을 지배하고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소셜 피드에서 UX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디자인 영역에서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했다. 인포그래픽도 예외는 아니다. 많은 애니메이션 데이터 시각화가 최근 주목을 받아 시청자에게 정보에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3. 빈티지 바이브(Vintage vibes)

팬데믹은 디자인 세계의 주요 변화에 영향을 미쳤다. 코로나는 우리에게 더 단순하고 친숙한 시간을 갈망하게 만들었고 디자이너들은 빈티지 스타일로 응답했다. 올해 공유된 주목할만한 인포그래픽 중 많은 부분은 기억의 길을 따라 여행하고 과거를 영감으로 사용했다. 2023년에도 다채로운 팝 아트 그래픽에서 흑백 신문 인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빈티지 스타일이 유행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4. 개인화된 데이터(Personalized data)

2022년에 개인 데이터를 재구상하고 그 결과를 기억에 남고 참신한 방식으로 시각화한 인포그래픽이 눈길을 끌었다. 2023년에는 특히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데이터의 양이 증가하기 때문에, 데이터 시각화가 우리 자신의 이야기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5. 풍부한 그라디언트(Gradients galore)

요즘에는 점진적인 색상 혼합이 유행이다. 그라디언트는 모든 이미지에 세련되고 미래적인 느낌을 준다. 디자인의 모든 요소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빛을 약간 구부리고 색상을 혼합하면 된다. 인포그래픽의 전체 단색 테마를 유지하면서 색상 혼합은 캘린더 블록에 깊이, 차원 및 강조를 추가하게 된다. 그라디언트는 디자인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영역을 강조하는 데 유용하다.

6. 크리에이티브 라인(Creative lines)

크리에이티브 라인은 2023년 인포그래픽에 계속해서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타임라인은 크리에이티브 라인을 구상할 때 가장 대표적인 인포그래픽 유형 중 하나다. 

7. 예술로서의 데이터 시각화(Data viz as art)

데이터 수집 및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기술의 발전으로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예술적인 데이터 시각화의 생산이 10배 증가했다. 단순한 막대 그래프와 차트 대신 정보 디자이너는 이러한 정보 저장소를 진정한 예술 작품으로 조작하여 새로운 수준에 도달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