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코리아, 여행자 및 브이로거를 위한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 'X-S20' 출시

후지필름 코리아, 여행자 및 브이로거를 위한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 'X-S20' 출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6.1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벼운 바디에 정밀한 AF 시스템과 다양한 촬영 모드 탑재돼 브이로거, 여행객들의 수요 기대
7월 17일까지 정품 등록 완료 고객에게 ‘정품 삼각대 그립’, ‘미러리스 렌즈 가이드’ 등 풍성한 혜택 제공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지난달 ‘엑스 써밋 방콕 2023’(X Summit Bangkok 2023)’을 통해 공개한 ‘X-S20’을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부터 영상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올인원 미러리스 카메라 ‘X-S20’은 작고 가벼운 바디로 여행용 카메라로 가장 적합하다. 491g의 본체에는 대용량 배터리 NP-W235가 탑재돼 최대 800매 이상 연속 촬영이 가능하며, 5축 7스톱의 손떨림 보정(IBIS) 메커니즘이 내장되어 안정적인 핸드헬드 촬영을 지원한다. 여기에 3.5mm의 마이크와 헤드폰 잭, 쿨링팬 등 야외촬영을 지원하는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고온에서도 녹화시간을 증가시키며 독창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다.

브이로그, 온라인 라이브용으로도 탁월하다. X-S20에 새롭게 추가된 브이로그(Vlog) 모드를 선택하면 셀프 타이머, 얼굴/눈 감지 등 브이로그 촬영에 유용한 6가지 기능을 원터치로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어 입문자도 손쉽게 원하는 스타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USB-TypeC 케이블로 PC에 연결하면 웹캠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필름 시뮬레이션을 적용한 라이브 촬영도 가능하다.

전문가들이 만족할 만한 사진 및 영상 성능도 갖췄다. 가장 최신 버전의 고속 이미지 처리 엔진 ‘X-Processor 5’와 2610만 화소 BSI 이미지 센서 ‘X-Trans™ CMOS 4’가 탑재된 X-S20은 더욱 빠르고 정밀해진 AI 딥 러닝 기반 AF로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확하게 포착한다. 동영상 촬영 시 4:2:2 10bit 컬러로6.2K/30P, 4K/60P 영상을 내부 메모리에 저장하며, 13스톱 이상의 다이내믹레인지를 기록하는 F-Log2와 6.2K 해상도의 12-bit Apple ProRes RAW 및 Blackmagic Raw 포맷 녹화는 전문 영상 제작 및 편집, 후반 작업을 한층 수월하게 도와준다.

X-S20은 오는 29일 출시 예정이다. 이에 앞서 후지필름 코리아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늘(1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기간내 제품을 구매하고 7월 17일까지 정품 등록 및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풍성한 혜택을 증정한다.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정품 삼각대 그립 ‘TG-BT1’은 카메라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촬영 및 줌 등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셀피 브이로그나 동영상 촬영 시에는 안정적인 그립을 지원하며, 하단의 다리를 펼치면 미니 삼각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풍요로운 사진 생활을 지원하는 가이드북도 함께 증정한다. 이달 발간된 ‘카메라 렌즈 덕질 안내서’는 X마운트 렌즈에 대한 기본적인 궁금증부터 목적과 사용자 특징에 맞는 추천 렌즈까지 알차게 실려 한층 더 발전된 사진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후지필름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용 카메라로도 제격인 ‘X-S20’을 통해 소중한 순간들을 더욱 특별하게 기록해보시길 바란다”며, “사진부터 영상까지 다양한 촬영 영역을 커버하는 올인원 미러리스 카메라 X-S20은 전문 크리에이터부터 사진에 입문하는 유저들까지 모든 유저층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후지필름은 원격 환경에서 촬영, 사진 전송, 확인 작업을 지원하는 FUJIFILM XApp(이하 XApp)을 공개했다. XApp은 기기와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ISO, 셔터 속도 등의 촬영 설정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이미지, 촬영 수, 위치 정보, 사용한 카메라, 렌즈 등 촬영 활동 정보를 시간 순으로 저장 및 나열해 주는‘타임라인’과 관련 정보를 누적 수집해 주는 ‘활동’ 기능도 제공한다. 무선 통신의 안정성과 속도 기능을 향상시킨 XApp은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GFX, X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에 연동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