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코리아, 한국 영화아카데미와 MOU 체결 ‘신진 인력 육성 위한 촬영 장비 및 후원금 지원’

후지필름 코리아, 한국 영화아카데미와 MOU 체결 ‘신진 인력 육성 위한 촬영 장비 및 후원금 지원’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7.12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창작 콘텐츠부터 영화, 다큐멘터리 등 전문가 집단과 다방면 교류하며 국내 문화산업의 발전에 힘쓸 것
후지필름 코리아 임훈 사장(사진 오른쪽), 한국영화아카데미 조근식 원장(왼쪽)
후지필름 코리아 임훈 사장(사진 오른쪽), 한국영화아카데미 조근식 원장(왼쪽)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 이하 후지필름 코리아)는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박기용, 이하 영진위, KAFA) 및 (재)한국영화아카데미발전기금(이사장 김태용, 이하 아발재단)과 ‘한국 영화∙영상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전했다.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후지필름 코리아 임훈 사장, 한국영화아카데미 조근식 원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후지필름과 KAFA, 아발재단은 신진 영화∙영상 인력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후지필름 코리아에서 후원하는 촬영 장비는 KAFA 학생들의 실습에 쓰이며, 후원금은 아발재단을 통해 전액 장학금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또한 신진 인력 육성 및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한국영화아카데미와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1984년 영화진흥위원회에서 국내 영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설립한 한국영화아카데미는 봉준호, 허진호, 장준호, 최동훈, 윤성현, 조성희 등 700여명의 영화 감독들을 배출한 대한민국 최고의 영화 인재 교육 기관이다. 30명 내외의 소수 정예의 인원으로 영화연출, 촬영, 프로듀싱, 애니메이션의 정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 과정을 통해 완성된 영화의 대부분이 국내외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후지필름 코리아 임훈 사장은 “한국영화아카데미는 한국 영화의 위상을 높인 걸출한 감독들을 배출한 국립 영화학교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영화인들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영화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후지필름 코리아는 카메라가 사진의 영역을 넘어 영상 전문 기기로 활약할 수 있도록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들과 다방면에서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후지필름 코리아는 전주국제영화제 후원을 통해 기량 있는 영화인을 발굴하고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서울예술대학교,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과 문화 콘텐츠 진흥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을 체결해 대외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