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휴먼 ‘주아’, 팝 아티스트 Leo & Steph와의 첫 컬래버레이션 작품 공개

메타휴먼 ‘주아’, 팝 아티스트 Leo & Steph와의 첫 컬래버레이션 작품 공개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07.0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o & Steph의 캐릭터 ‘KID CUP’에 주아만의 아이코닉한 이미지가 더해진 작품으로 화제
‘세상을 주아하게’의 의미를 담아 유쾌한 긍정 에너지 전파하고자 기획
Leo & Steph, 주아와의 협업으로 한국 시장 진출 첫 신호탄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최영섭)의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 ‘주아’(ZUA)가 프랑스-브라질 듀오 팝 아티스트인 Leo & Steph와의 첫 컬래버레이션 작품을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그 동안 가상현실에서 활발한 활동을 했던 주아의 첫 현실세계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주아의 확장된 세계관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활동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작품은 Leo & Steph의 캐릭터인 ‘KID CUP’에 브루주아를 상징하는 아치, 인장, 구름 오브제를 활용해 커스텀했으며, 주아가 운영하는 브루잉 라운지 겸 NFT 갤러리 카페 ‘브루주아(BREW.ZUA)’에 전시된다. 또한, KID CUP 최초로 1미터 크기의 자이언트 사이즈로 제작되어 카페 어디에서나 감상할 수 있는 존재감을 과시한다. 

지금까지의 KID CUP 작품이 장난기 많고 낙천적인, 기쁨과 긍정의 아이콘으로 주목 받았다면 이번 컬래버레이션 작품에는 주아의 아이덴티티가 더해져 더욱 사랑스럽고 신비로운 매력까지 느낄 수 있다는 평이다.

Leo & Steph
Leo & Steph

한편, 주아의 첫 현실세계 협업 아티스트인 Leo & Steph은 전세계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신인 팝 아트 스타로, KID CUP을 미국, 제네바, 두바이, 일본, 중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진출시키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샤넬, 디올, 에르메스 등 럭셔리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작품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한 KID CUP 작품으로 이정재 배우와 만남을 갖기도 해 국내 팬들에게도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키드컵 디올, 키드컵 사넬 (왼쪽부터)
키드컵 디올, 키드컵 사넬 (왼쪽부터)

NFT 아티스트로도 활동 중인 주아는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주아 X KID CUP 작품을 감상한 모든 이들이 잠시나마 유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가고, ‘러브 컵’을 들고 있는 KID CUP처럼 인생의 음료를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Leo & Steph 역시 “주아와의 협업이 한국 시장 진출의 신호탄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아는 앞으로도 국내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세상을 주아하게’에 담긴 의미를 표방하는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