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이거 광고 맞아…?” 주유기 속 판타지 세상 표현한 S-OIL 광고 화제

[K-AD] “이거 광고 맞아…?” 주유기 속 판타지 세상 표현한 S-OIL 광고 화제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10.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S애드, S-OIL 캐릭터 구도일의 세 가지 능력(힘, 깨끗함, 새로움)을 판타지 세계로 구현한 광고 제작
완성도 높은 고퀄리티 3D 애니메이션과 중독성 있는 Do It Song으로 인기몰이 중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가 제작한 S-OIL의 “구도일 캔 두잇(GooDoil Can Do It)” 광고 캠페인이 인기몰이 중이다.  

캠페인 론칭 이후 귀여운 구도일 캐릭터와 고퀄리티 3D 애니메이션 비주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이번 광고 영상은 기존 정유 업계의 광고 화법을 벗어난 새롭고 신선한 영상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광고 영상은 어느 도심의 한 주유소에서 주유를 시작함과 동시에 주유기 속의 미지의 세상으로 순식간에 빨려 들어가면서 시작된다. 구름이 걷히고 모습을 드러낸 ‘S-OIL 랜드’는 총 네 개의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중심의 ‘S-OIL 랜드’를 기점으로 연결된 세 개의 섬은 각각 ‘파워 랜드’, ‘에코 랜드’, ‘퓨쳐 랜드’이다.  

거대한 발전기가 자리잡고 있는 ‘파워 랜드’에서는 엔지니어 복장을 한 구도일들이 기름 방울에 파워를 주입하고 있다. 친환경적인 청정 에너지를 상징하는 ‘에코 랜드’에서는 농부 구도일들이 깨끗한 기름 방울을 수집한다. 미래 도시 ‘퓨쳐 랜드’에서는 연구원의 모습을 한 구도일들이 S-OIL의 미래지향적 가치를 담은 기름 방울을 운반한다. 

세 개의 랜드에서 파워, 깨끗함, 새로움의 능력을 가득 담은 기름방울들은 중앙의 ‘S-OIL 랜드’로 모여 주유기 바깥 세상으로 이어진 하늘로 힘차게 솟구친다. 이어 수 많은 구도일들이 “GOODOIL CAN DO IT!”이라고 외치며 현실로 빠져나온다. 

3D애니메이션 기법으로 각각의 랜드를 잘 표현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S-OIL의 장점인 “Power”, “깨끗함”, “새로움”이라는 3가지 주요 특징을 잘 나타냄과 동시에 S-OIL의 미래 사업방향에 대한 의지를 담은 ‘GooDoil Can Do It’ 슬로건을 귀여운 구도일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는 비주얼과 함께 중독성 있는 “DO IT Song” 또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자극과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국민 Song으로 회자되었던 “오늘은 왜 이리 잘 나가는 걸까~” CM송 멜로디에 S-OIL의 긍정 에너지를 담아 기존의 광고 음악을 새롭고 경쾌하게 편곡하여 시청자들이 누구나 한번만 들어도 함께 흥얼거릴 수 있도록 했다. 

광고 영상이 공개된 이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노래도 좋고 영상도 아기자기해서 애니메이션을 보는 줄 알았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긍정 에너지를 주는 광고다”, “기존 주유소 광고와는 다른 색다른 표현방법이 인상적이다.” 등 소비자들에게 흥미를 주는 신선한 광고로 평가받으며 광고 영상은 론칭 3주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251만회를 돌파했다.  

캠페인을 기획한 HS애드 관계자는 “광고의 모든 장면을 디테일하게 3D로 구현하는데 큰 공을 들였기 때문에 한 장면 한 장면을 멈추면서 광고를 감상하는 것도 재미거리일 것”이라며 “구도일의 능력을 판타지 세상으로 상징화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S-OIL의 능력 있는 좋은 기름 이미지가 친근하게 다가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