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 포함 총 12개 본상 수상

이노션,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 포함 총 12개 본상 수상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12.0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3개, 금상 4개, 은상 1개, 동상 2개, 특별상 2개 등 총 12개 부문 본상 수상
한화그룹, 현대자동차 현대 트럭&버스, 무신사 캠페인 각각 ‘대상’ 수상하며 최고상 3관왕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 금상 4개, 은상 1개, 동상 2개, 특별상 2개 등 총 12개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광고제에서 이노션이 대한민국광고대상의 최고상인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각각 ▲한화그룹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캠페인(Craft 부문) ▲현대자동차 현대 트럭&버스 <이름을 모르는 자동차> 캠페인(Creative Strategy 부문)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캠페인(공익광고 부문)이다.

Craft(기술/공예)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캠페인은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서 에너지 불균형 해소를 위해 앞장서겠다는 한화그룹의 의지를 아름다운 영상미와 감동적인 카피로 잘 담아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일조량이 적거나 바람이 불지 않는 등의 자연 환경으로 인해 에너지 불균형을 겪는 전 세계 곳곳의 모습을 마치 자연 다큐멘터리의 한 장면처럼 연출하고, 이어 한화그룹의 실제 글로벌 에너지 사업 현장을 보여줌으로써 전 세계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철학을 실감나게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연은 공평하지 않다, 그러나 에너지는 공평해야 한다”는 직관적이고 호소력 짙은 카피로 에너지 솔루션을 통한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고자 하는 한화그룹의 강력한 의지와 포부를 잘 전달했다.

Creativity Strategy(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대상을 차지한 <이름을 모르는 자동차> 캠페인은 현대자동차 현대 트럭&버스의 첫 브랜딩 캠페인으로, 국내 대표 상용차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존재감을 소비자 관점에서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회 인프라에서 소방차, 구급차, 통학버스 등으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현대 트럭&버스의 상용차들은 막상 브랜드명인 파비스, 쏠라티, 카운티 등으로는 불리지 않는다. 이처럼 차량의 이름이 아닌 용도, 즉 ‘하는 일’로만 불리고 있다는 점에 집중해 최초로 현대 트럭&버스의 상용차 브랜드명을 하나하나 조명한 점이 특징이다.

이로써 국내 최대 상용차의 사회적 존재감을 부각시키고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까지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해당 캠페인은 온라인영상 시리즈 부문에서도 은상을 추가로 수상하기도 했다.

공익광고 부문의 대상은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캠페인에 돌아갔다. 디지털 마케팅의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 소상공인들에게 패션플랫폼 무신사의 패션화보 배경화면을 무상으로 제공, ‘소상공인 가게 홍보용 지면’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 공익적인 차원에서 광고의 순기능을 잘 실현했다는 평이다. 해당 캠페인은 대상 외에도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이노션은 보건복지부와 함께한 금연캠페인 <전자담배 연쇄흡연> 편 및 <노담사피엔스> 편으로 T영상 시리즈 부문과 인쇄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받았다.

또한 KCC건설 스위첸 <문명의 충돌 시즌2: 신문명의 출현> 캠페인으로 온라인영상 단편 부문 금상 및 TV영상 단편 부문 동상을, 한화그룹 <솔라 비하이브> 캠페인으로 공익광고 부문 동상을 받았다고 이노션은 덧붙였다. 특히 <솔라 비하이브> 캠페인은 해외집행광고 부문에서 특별상을 추가로 수상했으며, 우정사업본부, 세종시, 대한약사회와 함께한 <폐의약품 안심봉투> 캠페인 또한 정보 공공단체 광고 부문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유공광고인 정부포상에서도 이노션 임원이 선정됐다. 이노션 미디어본부장 김재필 상무와 CX(고객경험)본부장 장성일 상무는 국내 광고산업 발전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올해로 3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다. 유공광고인 정부포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해 광고산업 발전과 문화 창달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한다.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및 유공광고인 정부포상식은 12월 5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되는 ‘2023 한국광고대회’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