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호주에서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로 권위있는 시상식 휩쓸다

이노션, 호주에서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로 권위있는 시상식 휩쓸다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12.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 호주법인, 사회 이슈 연계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들로 권위있는 시상식서 연달아 수상 ‘쾌거’
호주 해양 보호 캠페인으로 현지 최고 권위 음악 시상식(ARIA Awards)서 최초로 광고음악상 수상
연이어 현대차 협업 여성 서퍼 지원 캠페인으로 세계 3대 광고제 클리오 어워즈에서 은상까지 획득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호주 현지에서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들로 권위있는 시상식인 ARIA 어워즈(Australian 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Awards) 및 클리오 스포츠 어워즈(Clio Sports Awards)에서 각각 수상하며 아태지역 대표 글로벌 마케팅사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노션 호주법인은 현지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인 ‘ARIA 어워즈’에서 광고음악상(Best Use of an Australian Recording in an Advertisement)을 수상함과 동시에 세계 3대 광고제인 클리오의 스포츠 부문 시상식 ‘클리오 스포츠 어워즈’에서 Creative Use of Data 부문 은상을 차지했다.

먼저 이노션이 호주의 ‘그래미상’이라 불리는 ARIA 어워즈에서 광고음악상을 수상한 작품은 호주해양보존협회와 함께 제작한 <Voice of the Sea(바다의 목소리)> 캠페인이다. 컨트리 뮤직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John Williamson이 직접 작사, 작곡, 노래를 맡았다.

해당 캠페인은 바다 속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가사와 동화적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뮤직비디오로 큰 호평을 받았다. 나아가 호주 전역의 학교 및 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바다의 목소리’ 합창 공연 개최, 해양 보호 관련 교육 자료 제작, 동화책 출판 등 전국 단위 캠페인으로 확대되면서 호주의 많은 어린이들에게 귀감이 됐다.

한편 1978년부터 개최돼 오랜 역사를 지닌 ARIA 어워즈는 호주 음반 산업 협회가 주관하는 권위 높은 음악 시상식으로, 이노션이 수상한 광고음악상은 올해 처음 신설됐다.

이노션 호주법인이 연이어 클리오 스포츠 어워즈에서 은상을 차지한 작품은 현대자동차와 협업한 여성 주니어 서퍼 지원 캠페인 <She’s Electric>이다. 서핑은 호주의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지만 남성 서퍼들에 비해 여성 서퍼들이 주목받고 있지 못하다는 점을 고려, 어린 여성 서퍼들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개설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플랫폼은 현대자동차가 후원하는 호주 최대 주니어 서핑 협회의 선수 데이터를 연동해 여성 서퍼들의 실시간 퍼포먼스 및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상위에 랭크된 실력 있는 여성 서퍼들이 현대 브랜드와 함께 미디어에 노출되며 인기를 얻게 되는 방식이다.

이는 호주의 양성 평등 문제, 즉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여성 서퍼들의 성장 한계라는 사회적 이슈에 대해 이전에는 없었던 혁신적인 방법으로 지원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끊임없는 도전과 발전을 지향하는 IONIQ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효과적이었다는 평이다.

이처럼 권위있는 시상식에서 연달아 수상한 두 캠페인 모두 해양보호, 양성평등 등 호주 내 중요한 사회적 이슈를 크리에이티브와 연계해 탄생, 광고의 선한 영향력을 잘 보여준 케이스로 주목할 만하다.

이노션 아태지역본부 이상석 본부장은 “광고주의 니즈와 세상이 더 나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캠페인들이 권위있는 시상식에서 수상까지 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이노션이 호주, 더 나아가 아태지역에서 더욱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로 계속해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설립된 이노션 호주법인은 전세계 60개국에서 여성 폭력 근절을 목표로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인 White Ribbon과 교육/환경/호주 원주민 인권 등을 보호하는 민간 자선활동 단체 Mindaroo, 호주 해양 야생동물 보호에 전념하는 Australian Marine Conservation Society(호주해양보존협회) 등을 클라이언트로 보유하면서 사회공헌적 측면의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