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 DEI 콘텐츠에 대한 마케터 가이드 공유

핀터레스트, DEI 콘텐츠에 대한 마케터 가이드 공유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4.03.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Clay Banks / Unsplash
사진: Clay Banks / Unsplash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핀터레스트는 브랜드의 메시지가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더 많은 사람들과 연결되도록 하기 위해 브랜드가 마케팅 및 광고 접근 방식에 통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공유했다.

다양성은 피부톤 검색 필터부터 모발 유형 발견 옵션, 최근 체형 필터 추가에 이르기까지 핀터레스트의 핵심 초점이 되어 왔다. 그리고 핀터레스트는 브랜드가 역할을 하기를 원한다.

핀터레스트는 "우리는 광고주들이 사람들이 그들의 캠페인에서 보고 들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믿는다. 이미지에서 메시지에 이르기까지, 창의적인 선택은 사람들이 브랜드를 인식하는 방식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사람들이 그들의 삶에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여주는 포괄적인 콘텐츠로 영감을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핀터레스트는 브랜드가 포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팁을 공유했다.

1. 프로세스에 포용적 사고 구축

포용은 마무리 그 이상이다. 시작부터 최종 편집까지 캠페인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포괄적인 사고를 포함시키는 것이 좋다. 전략, 창의적인 비전, 제작 과정에 대해 의도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우선 팀이 크리에이티브 목표와 접근 방식에 부합하는지 확인한다. 공식 지침을 작성하기 위해 내부 팀이나 제3자 회사 등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DEI)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다. 또한 사람들이 어떤 우려 사항에 대해서도 편안하게 말할 수 있도록 명확한 피드백 프로세스를 확립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2. 광범위한 청중을 위한 아이디어

접근하려는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과 그들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한다. 다양성은 눈에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다양한 특성에 걸쳐 확장된다. 여기에는 나이, 신체 유형 등이 포함될 수 있다. 몇 단계 뒤로 물러서서 대화 상대를 고려하고 그들의 관점이나 요구 사항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한다. 때로는 특정 커뮤니티나 관점을 대표하는 제작자와 협력하여 작업에 진정한 목소리를 불어넣을 수도 있다. 

3. 통찰력을 활용하여 이해 구축

모든 훌륭한 마케팅 전략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캠페인은 청중의 깊은 공감과 통찰력에 뿌리를 두고 있다. 브랜드 추적기, 사용자 조사, 제3자 시장 조사 등을 활용, 소비자 정서 및 청중 통찰력을 추적한다. 광범위한 관점을 고려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고객 피드백을 듣는 것은 항상 도움이 된다.

4. 비주얼 다양화

문화, 라이프스타일, 외모 등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나타내는 이미지나 비디오 자산을 선택한다. 자산 설정도 고려한다. 청중은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환경에서 살고 있을 수 있다. 시각적 요소를 다양화하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고 그들이 광고에서 자신을 볼 수 있도록 돕는다.

5. 포용적인 언어 사용

단어 선택에 좀 더 생각해 보면 사람들이 존중받고 인정받는 느낌을 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때로는 결혼식에 관해 이야기할 때 '신랑 신부' 대신 '커플'을 사용하는 등 간단한 변형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때로는 전문가에게 언어가 포괄적인지, 고정관념이나 시대에 뒤떨어진 관용어를 피하는지 확인하고 수 있다. 포용적인 언어의 또 다른 측면은 덜 일반적인 방식으로 콘텐츠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위해 계획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일부 사람들은 화면 판독기를 사용하여 앞에 있는 화면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캡션과 대체 텍스트를 추가하면 사람들이 어떤 경험을 하고 있든 광고에 대해 더 나은 경험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6. 진행하면서 발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그런 일이 발생하면 피드백을 인정하고, 이를 통해 배우고, 이러한 통찰력을 팀의 프로세스와 접근 방식에 적용한다. 의견의 차이를 존중하고 실수로부터 성장한다. 모든 사고에 대해 투명하게 밝히는 것은 신뢰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열린 마음을 갖고 학습한 내용을 다음 캠페인에 활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