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 태국 길거리 음식 기념하는 '에픽 나이트 아웃' 인터랙티브 뮤직 비디오 공개

[해외 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 태국 길거리 음식 기념하는 '에픽 나이트 아웃' 인터랙티브 뮤직 비디오 공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3.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코카콜라는 '푸드마크(Foodmarks)' 식사 브랜드 플랫폼의 일환으로 인터랙티브 뮤직비디오 "에픽 나이트 아웃(Epic Night Out)"을 공개했다. 오길비 싱가포르(Ogilvy Singapore)가 만들고 줄리엔 & 쿠엔틴(Julien & Quentin)이 햄릿(Hamlet)을 통해 감독한 이 광고는 래퍼 F.히어로(F.HERO)와 유명 셰프 폼(Pom Chef)이 출연한다.

"에픽 나이트 아웃(Epic Night Out)"은 태국 요리와 랩 문화의 영화적 융합, 광기와 사치의 회오리바람, 90년대 미국 클래식 랩 비디오의 블링블링을 태국풍으로 연상시키는 광고이다. 광고는 F.히어로, 폼 셰프, 그리고 그들의 승무원이 툭툭, 모페드, 맛있는 태국 길거리 음식, 그리고 코카콜라와 같은 상징적인 요소가 가득한 방콕의 번화한 거리를 통해 기이하고 초현실적인 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보여준다.

F. 히어로가 직접 작곡한 노래 가사는 태국 Z세대가 자주 찾는 유명 길거리 음식과 장소로 채워져 있다. 햄릿의 줄리앙과 쿠엔틴이 감독한 뮤직비디오는 두 전설이 처음 만나 방콕 길거리 음식과 차가운 콜라를 마시며 환상적인 밤을 보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2024년 2월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는 코카콜라 푸드마크는 시장의 풍부한 문화적 태피스트리에 의해 형성되고 코카콜라의 진정한 마법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푸드 랜드마크'를 집중 조명한다. 코카콜라는 태국에서 음악과 요리 장면에서 완벽한 재료를 조달하여 듀오와 제작진이 태국만의 푸드마크 브랜드를 발견한 "에픽 나이트 아웃"을 기념하는 경쾌한 인터랙티브 뮤직 비디오를 제작했다.

태국의 코카콜라 푸드마크는 길거리 음식의 풍부한 문화적 유산을 되살려 젊은 층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방식으로 묘사한다. 셰프 폼으로 대표되는 코카콜라의 요리 특성과 태국 음악계의 최신 차트 1위인 F. 히어로를 결합함으로써, 코카콜라는 더 많은 젊은 관객이 상징적인 대표 음식점을 발견하고 참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지지하고 있다.

태국의 최신 식음료 트렌드를 기록하는 것으로 유명한 태국에서 가장 트렌디한 인플루언서 중 한 명인 배드믹시(Badmixy)도 광고에 카메오로 출연하여 재미를 더한다. 또한 맛있는 여정을 더하기 위해 뮤직비디오는 상호작용적이며 팬들이 클릭하여 숨겨진 이스터 에그를 발견하도록 초대하여 독특한 콜라 상품, 특별 할인 및 코카콜라 푸드마크 이벤트에 대한 VIP 액세스를 획득한다. 또한 에픽 나이트 아웃은 관객들을 한 단계 더 참여시키기 위해 고안된 독창적이지만 단순한 시그니처 댄스 동작인 '코크 플립 무브'도 특징이다. 

디렉팅 듀오 줄리앙과 쿠엔틴의 줄리앙 마르토렐(Julien Martorell)은 "광고는 대중 문화에서 새로운 실체를 창조하려는 야망이 있을 때 정말 흥미로워진다. 여기에 뮤직 비디오와 광고를 혼합한 오길비의 브리핑이 있었다. 우리는 태국 힙합과 길거리 음식 문화를 수용하여 어린 시절의 힙합 클립을 참고하여 뭔가 독특한 것을 창조한다는 프로젝트 아이디어에 즉시 매료되었다. 팟타이와 힙합을 결합하는 것은 꽤 드문 일이지만 우리는 둘 다 좋아해서 혼합하는 것을 좋아했다!”라고 말했다.

줄리엔 & 쿠엔틴의 쿠엔틴 가라베디안(Quentin Garabedian)은 "오길비의 니킬, 휴고, 티아고가 이 광고를 작업하기 위해 우리에게 왔을 때, 우리는 즉시 이 뮤직비디오의 시각적 정체성이 무엇일지, 무엇이 이것을 차별화시킬지 생각하려고 했다. 그래서 우리는 '커트러리 크루(cutlery crew)'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우리는 숟가락과 포크로 가득 찬 옷을 입고 맞춤 제작한 모페드와 툭툭을 타고 달리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이 음식 애호가 크루를 상상하고 디자인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고 말했다.

코카콜라 마케팅 수석 디렉터 티재 손자(TeeJae Sonza)는 "푸드마크는 단순히 식사를 하는 행위가 아니라, 역동적이고 분주한 음식 장면 속에서 숨겨진 보석을 발견하는 동남아시아의 음식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우리는 푸드마크를 통해 사람들이 시원한 코카콜라의 클래식한 맛을 음미하면서 겸손하고 소박하지만 풍부한 역사를 간직한 현지 시장의 상징적인 식당을 발견하도록 초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오길비 싱가포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니킬 판즈와니(Nikhil Panjwani)는 "F.히어로와 셰프 폼과 같은 전설적인 인물들과 함께 작업한 것은 코카콜라와 음식을 대중문화에 녹여내는 데 필요한 최고의 마법의 레시피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뮤직비디오는 태국 코카콜라의 디지털 및 소셜 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