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D 페스티벌, 2024일 5월 런던 사우스뱅크에서 개최

D&AD 페스티벌, 2024일 5월 런던 사우스뱅크에서 개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D&AD 2024 페스티벌이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런던 사우스뱅크 센터에서 개최된다. D&AD 페스티벌에서는 광고, 디자인 및 예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들이 현재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조명하고 크리에이티비티 우수성에 대해 축하하고 토론한다. 이를 위해 80명 이상의 국제 연사, 2개의 무대, 기조 연설, 대화형 마스터클래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가 이끄는 수상 경력이 있는 작업 통찰력 세션이 진행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디자인, 예술 방향, 광고 분야에서 전통적인 크리에이티비티와 기술의 교차점을 탐구한다. AI가 크리에이티브 부문을 변화시키고 크리에이티비티의 코파일럿이 됨에 따라 페스티벌은 업계를 선도하는 조명가와 혁신가들이 미래를 형성하는 주제, 아이디어 및 도구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틱톡(TikTok), 가니(GANNI),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EA 스포츠(EA Sports), 콩데 나스트(Conde Nast)와 같은 브랜드의 연사들과 월터 캠벨(Walter Campbell), 언커먼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의 닐스 레너드(Nils Leonard), 그래픽 디자이너 피터 새빌(Peter Saville), 일러스트레이터 말리카 파브르(Malika Favre), 웨스 앤더슨(Wes Anderson)의 인형 거장 앤디 젠트(Andy Gent), 사진작가 캠벨 애디(Campbell Addy),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베로니카 푸어(Veronica Fuerte) 등 크리에이티브 세계 곳곳에서 수상 경력에 빛나는 디자이너, 기술 지도자, 광고주, 애니메이터 및 스토리텔러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그들은 재능과 접근성,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 기술, 기회와 위험, 정신 건강, 지속 가능성 및 공예 기술과 같은 주제를 탐구할 것이다.

업계 최고의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마스터 클래스는 '크리에이티브 리더십', 'AI & 크리에이티브', '영향력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만들기', '지속 가능한 영향력' 등의 주제를 탐구한다. 심사위원단의 라이브 심사위원 통찰력 세션을 통해 그들이 본 작품의 유형, 트렌드, 인상 깊었던 캠페인, 그들이 올해 상을 심사하면서 무엇을 좋아했고 무엇을 배웠는지, 그리고 돌아온 부문인 크래프트, 그래픽 & 활자 디자인, 임팩트, 브랜드 혁신,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새로운 부문인 럭셔리의 작품을 분석하게 된다.

페스티벌 프로그램은 '탁월한 공예', '기술 수용', '브랜드 혁신', '심사위원 인사이트', '지속 가능한 영향' 등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서 진행된다.

D&AD는 22일 저녁 사우스뱅크 센터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올해의 펜슬 수상자를 공개하고 D&AD 시상식과 함께 폐막하면서 페스티벌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