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아티클] 해외시장 소비자 조사를 빠르고 쉽게, 오픈서베이 글로벌

[트렌드아티클] 해외시장 소비자 조사를 빠르고 쉽게, 오픈서베이 글로벌

  • 오픈서베이
  • 승인 2020.06.23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막했던 해외시장 조사, 이제는 어렵지 않게

더 큰 시장 기회를 위해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외시장 소비자 조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성공을 거두었다고 해도 해외는 완전히 새로운 시장입니다. 언어와 문화 차이에서 오는 실패 요인을 예측하고 성공의 확률을 높이기 위해 공략하는 국가의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해외 조사에 부담을 느끼는 기업도 많습니다. 혹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합니다. 예산 안에서 조사 비용을 감당할 수 있을지, 우리가 조사하고 싶은 국가의 대상자 조건을 맞출 수 있을지, PPT 보고서 등 부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지, 결과를 받아보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을지 등 검토할 사항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에 충분한 조사 없이 해외 진출을 해서 어려움을 겪거나, 사전 조사 단계의 어려움으로 해외 진출 자체를 망설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글로벌은 해외조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한 해외시장 소비자 조사 서비스입니다. 글로벌 기업이 아니더라도, 해외 지사가 없는 국내 기업이라도 이제 모두가 눈여겨보고 있는 베트남, 까다로운 인도, K뷰티 열풍의 진원지 중국 등 전 세계 88개 국가의 소비자에게 궁금한 점을 손쉽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확정 후 평균 7~10일이면 조사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글로벌 해외 소비자 조사 진행 프로세스
오픈서베이 글로벌 해외 소비자 조사 진행 프로세스

 

오픈서베이 응답 화면·결과 페이지를 그대로

오픈서베이 글로벌의 또 다른 장점은 기존의 오픈서베이 응답 화면과 결과 페이지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모바일 조사에 특화된 오픈서베이의 응답 수집 앱과 교차분석이 가능한 결과 페이지는 총 12개 언어를 지원합니다. 이에 글로벌 본사 및 현지에 있는 팀과의 공유도 한결 자유롭습니다.

오픈서베이 글로벌 소개서 (p.5)
오픈서베이 글로벌 소개서 (p.5)

또한, 응답 화면의 경우 모바일에 최적화된 설문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에 문항 내 이미지·동영상 삽입이나 사진 응답과 같은 오픈서베이가 기존 설문에서 제공하던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 등 해외 시장은 PC보다 모바일을 익숙해하는 소비자가 많아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오픈서베이 응답 화면이 더욱 유용합니다.

오픈서베이 글로벌 소개서 (p.6)
오픈서베이 글로벌 소개서 (p.6)

해외조사를 통해 수집한 응답 결과 역시 기존 오픈서베이의 결과 페이지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SS 등 복잡한 통계 분석 툴 없이도 교차분석 기능을 활용해 전문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으며, 엑셀 로데이터·CSV 로데이터·PDF 파일 형태로 결과 데이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문 결과 페이지에서는 엑셀 로데이터와 CSV 파일을 제공합니다.

오픈서베이 글로벌 소개서 (p.7)

 

자주 궁금해하시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Q. 오픈서베이에서 설문지 번역도 해주시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한국어와 마찬가지로 단어에 따라 전달되는 느낌/이미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의도하시는 바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가능하다면 내부에서 번역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 오픈서베이에서 진행한 내국인 대상 조사와 해외조사 결과를 병합해서 비교해볼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동일한 문항/보기로 진행이 되었다면, 두 조사 결과를 병합해 하나의 웹 결과 페이지에서 비교·분석할 수 있습니다.

Q. 어떤 부가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나요?

설문 설계 및 번역, PPT 보고서, 사진 응답 수집 등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