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아티클]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출시

[트렌드아티클]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출시

  • 오픈서베이
  • 승인 2020.06.2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서베이가 코로나19로 변화한 최신 소비자 트렌드를 종합한 ‘코로나19 리포트’를 출시했습니다. 이제 코로나 기간에 소비자들이 겪은 압축적인 경험을 펼쳐서 촘촘하게 파악하고 싶어 하던 기업들은 급격한 변화 이후의 소비자 트렌드를 한발 앞서 이해하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리포트는 소비자를 이해하는 두 축인 ‘먹고(Eat) 사는(Buy) 일’의 변화를 총체적으로 파악하도록 Eat & Buy 2개로 구성되며, 개별 리포트만 별도 구매하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대한 오픈서베이의 전문적인 분석 내용과 인사이트를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리포트 구매 옵션 안내 이미지
리포트 구매 옵션 안내 이미지

 

코로나 이후의 일상은 과거와 다른 ‘뉴노멀’

코로나19는 소비자들이 다년간 점진적으로 겪을 변화를 짧은 시간 내 압축적으로 경험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를 이해하는 두 축인 먹고 사는 일 역시 크게 달라졌습니다. 코로나19 종식 후 새롭게 맞이할 일상은 과거에 누리던 일상과는 전혀 다른 ‘뉴노멀(New Normal)’일 것으로 예상됩니다(https://blog.opensurvey.co.kr/article/covid-19-2/).

급박한 변화 기간에 소비자에게 일어난 압축적인 경험을 촘촘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지금 일어나는 변화를 잠깐의 혼란으로 치부한다면, 앞으로의 시장 환경과 소비자 트렌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잘못된 비즈니스 의사결정으로 실패를 초래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또한, 시중에 코로나 현상을 분석하는 기존 자료 중에는 데이터를 과대·과소 해석하거나 데이터를 수집한 대상이 일반 소비자를 대표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자료는 오히려 중요한 의사결정에 혼선을 빚게 만듭니다. 이에 코로나19로 인한 변화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의 객관적인 자료가 필수적입니다.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소개서 (p.4)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소개서 (p.4)

 

비즈니스 의사결정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리포트

오픈서베이는 푸드다이어리라는 이름으로 지난 16년 7월부터 국내 유일의 식생활 데이터를 쌓아 왔으며, 지난 수년간 소비자의 카드 결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왔습니다.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는 오픈서베이 Eat & Buy 세미나 팀과 전문 리서처가 이러한 푸드다이어리와 결제내역을 토대로 제작했습니다.

첫 번째 Eat 편은 코로나19로 인한 변화가 극심했던 2~4월의 오픈서베이 패널의 푸드다이어리 데이터를 격주 단위로 수집해서 종합적인 식생활 트렌드 변화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총 64장의 PDF 문서로 구성된 Eat 편 리포트는 소비자들의 각 메뉴 취식률·마련법·구매 채널·침투율 등의 국내 유일의 상세하고 구체적인 식생활 데이터를 담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소개서 (p.6)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소개서 (p.6)

두 번째 Buy 편은 결제 내역을 제공하는 패널의 유통 업태별·브랜드별 결제 횟수와 결제 금액을 분석한 뒤, 구매 품목·결제 방식·채널 스위칭 형태 등 더욱 상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리타겟팅 설문으로 추가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총 91장의 PDF 문서로 구성된 Buy 편 리포트는 소비자들의 채널별 결제 횟수·결제 금액·객단가·침투율 등 종합적인 소비 변화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소개서 (p.10)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소개서 (p.10)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에 대해 더 알아보기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는 Eat & Buy 2개로 구성되며 별도의 소개 아티클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리포트 구매에 앞서 각 리포트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면, 추후 발행할 소개 아티클을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①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 Eat 편 아티클 (예정)
②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 – Buy 편 아티클 (예정)

지금까지 오픈서베이 코로나19 리포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리포트 구매를 희망하시거나 더욱 구체적인 정보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 풀버전 소개서를 다운로드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