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Celeb] "항상 준비하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함태현

[AD & Celeb] "항상 준비하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함태현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0.09.2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 기회는 다양한 모습으로 다가온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그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어떤 사람은 다가온 기회도 놓치고 있다.

스포츠 캐스터를 지망하는 함태현은 작은 기회 하나 하나를 소중히 여기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그는 단순히 중계만 하는 캐스터가 아닌, 선수들이 흘린 땀과 열정에 공감할 수 있고, 그들을 진심으로 응원하는 캐스터가 되고자 한다. 그래서인지 그는 춘천의 96년생들도 이루어진 축구단, 라톤fc를 직접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

공감하는 스포츠 캐스터가 되고 싶은 함태현의 꿈을 응원한다.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4학년 직전에 휴학을 하고 스포츠 캐스터에 도전하고 있는 함태현입니다.

태현님은 스포츠 캐스터를 준비하고 계시죠? 왜 스포츠 캐스터가 되고 싶으신가요?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을 응원을 하던 중 캐스터라는 직업의 꿈을 키웠습니다. 올림픽 선수들 가운데 초등학교 때 같은 반 친구가 있었습니다. 평소 꿈을 이룬 친구로 멋있어 보였지만, TV 속 캐스터의 멘트와 상황 묘사가 그 친구를 더욱 빛나게 해주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긴박한 분위기와 그 속에서 선수들을 응원하는 캐스터를 보면서 꿈을 키워 나갔습니다.

캐스터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계시는 것은 무엇인가요?

발음 발성 연습과 스포츠 영상을 켜고 음소거를 한 다음 그 영상에 저의 목소리를 입히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그렇게 연습을 하고 아카데미에 가서 같은 반 사람들과 함께 들어보고 서로 피드백을 주고 받아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현직에 계시는 선생님께 들려드리고 최종적으로 피드백을 받습니다.

좋은 캐스터는 어떤 캐스터일까요?

현장 분위기를 시청자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캐스터가 가장 좋은 캐스터가 아닐까요

행사 진행도 하고 그러시죠? 기억나는 일 하나 소개해주세요.

강원대학교 E-SPORTS 대회 때가 생각이 납니다. LOL 이라는 게임을 중계 했었는데, 저와 함께 중계를 하던 친구가 너무 떨어서 말을 잘 못했어요. 제가 그 친구를 대신해서 대회가 끝날 때까지 쉬지 않고 떠든 기억이 나네요. 그날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해야 될 말을 다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태현님께서 생각하는 광고란? 그리고 소비자로서 좋은 광고는 어떤 광고라고 생각하세요?

제가 생각하는 광고는 소개팅인 것 같아요.

소개팅을 준비하다보면 상대방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 이것저것 시도하잖아요? 광고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어떤 소비자를 만날지 모르니깐 제일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여러 시도를 하는 것이 비슷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가장 좋아하는 광고는 무엇인가요? 

저는 나이키 광고를 제일 좋아합니다. 

예전에 본 광고 중에 축구를 하러 나온 친구들이 자신이 되고 싶은 축구선수이름을 말하면 그 축구선수가 나와서 축구를 하는 광고가 있었는데요, 아마 남자라면 한번쯤은 해본 행동이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그렇게 유명한 축구 선수들이 한자리에서 축구를 하는 모습이 광고였지만, 심장을 뛰게 했던 기억도 나네요.

그리고 요즘 나이키 광고 중에 'YOU CAN’T STOP US’ 라는 제목에 광고를 봤는데 뭐랄까 제품을 홍보하는 것 아니라 저에게 동기부여를 줬다고 해야 되나 되게 많은 메시지를 저에게 전달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어떤 광고를 찍고 싶으신가요?맥주 광고를 찍어 보고 싶어요. 제가 친구들이랑 맥주를 함께 마시면 같은 맥주지만 제가 먹는 맥주가 더 맛있어 보인다는 소리를 되게 많이 들었거든요. 아마 저는 이미 완성된 맥주모델 아닐까요?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어떤 기회가 저에게 찾아올지 모르니깐 항상 준비하고 어떤 경험이든 마다하지 않고 도전할 것 같아요. ‘열심히’ 하지만 ‘재밌게’ 이 두 단어를 생각하면서요.

함태현 예비 스포츠 캐스터

  • 한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휴학 중
  • 생년월일 : 1996년 8월 30일생                 
  • 키 / 몸무게 : 181 cm / 77 kg
  • 취미 : 영화보기, 라톤fc 친구들과 운동하기
  • 특기 : 성대모사
  • 인스타그램 : @__ttth.830

 


촬영 이주형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