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 선정 "2020년 한국 1위, 아시아 9위 광고회사"로 뽑혀

이노션,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 선정 "2020년 한국 1위, 아시아 9위 광고회사"로 뽑혀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0.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지역 크리에이티브 랭킹에서 24 계단 상승해 9위 등극
한국 광고 제작자 랭킹에서 디렉터급 1위 비롯 상위권 휩쓸어 ‘화제’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 대표이사 이용우)는 글로벌 광고 전문지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Campaign Brief Asia, 이하 캠페인 브리프)’가 발표한 ‘2020년 가장 주목 받은 아시아 지역 광고회사(2020 The Hottest Agencies in Asia)’에서 한국 1위, 아시아 9위로 선정됐다.

2020 가장 주목 받은 한국 광고회사 랭킹 (출처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

2018년 3월~2020년 6월 시즌 수상 실적 평가를 통해 2년 만에 공개된 캠페인 브리프의 크리에이티브 랭킹에 따르면 이노션은 1,685점을 획득해 국가별 랭킹에서 한국 광고회사 1위에 올랐다.

아시아 지역 전체 순위에서는 2018년 33위에서 24 계단 상승, 9위에 올라 톱 10에 진입했다는 의미가 있다.

캠페인 브리프의 ‘가장 주목 받는 아시아 지역 광고회사’는 칸 라이언즈, 뉴욕페스티벌, 클리오 어워즈 등 세계 3대 국제광고제를 포함한 주요 수상 성과를 기반으로 각 회사가 거둔 최근 수상실적을 행사 위상과 상 종류에 따라 차등적으로 점수화해 선정한다. 광고업계에서는 회사의 광고 제작 역량을 보여주는 객관적 지표로 평가된다. 캠페인 브리프는 1987년 호주에서 창간한 광고전문매체로 호주, 아시아, 뉴질랜드, 미국, 영국 등에서 폭 넓은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조용한 택시, 한화그룹 '클린업 메콩' 등으로 국제광고제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이노션은 세계 3대 국제광고제를 비롯해 주요 해외 시상식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조용한 택시(The Quiet Taxi)>, 한화그룹 글로벌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캠페인 <클린업 메콩(Clean Up Mekong)> 등으로 연이은 수상을 달성했다.

현대차그룹 <조용한 택시>는 2017년 현대차그룹 R&D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차량 주행 지원 시스템(ATC: Audio-Tactile Conversion)’ 기술을 실제 차량에 적용한 프로젝트다. 서울시 1호 청각장애인 택시기사인 이대호씨가 차량 내·외부의 모든 소리 정보를 시각·촉각으로 변환해 전달하는 현대차그룹 기술 덕분에 안전하게 택시를 운행하는 사연을 영상으로 담았다.

한화그룹 <클린업 메콩>은 베트남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시한 캠페인이다. 메콩강 일대의 수상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정 태양광 에너지로 작동해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는 친환경 선박인 ‘솔라 보트’ 2대를 제작했다. 지난해 6월 베트남 빈롱시에 기증한 솔라 보트는 어떠한 오염물질도 배출하지 않고 매일 6~7시간씩 메콩강을 오가며 연간 200~220톤의 쓰레기들을 수거하고 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번 결과는 전통적인 방식에 머물지 않고 디지털 시대에 맞게 다양한 기술과 미디어가 결합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 이노션의 차별화된 역량을 입증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광고주를 대상으로 창의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광고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노션 김정아 제작1센터장, 한국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1위로 선정

캠페인 브리프는 크리에이티브 랭킹을 통해 해당 시즌 동안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아시아 지역 및 국가별 광고 제작자 순위도 함께 발표했다. 한국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제작 부서 책임자급) 랭킹에선 이노션의 김정아 제작1센터장이 1위로 꼽혔으며, 동시에 국내 크리에이터 중 유일하게 아시아 전체 랭크 톱 10에 올랐다. 또한 일반 크리에이터 랭크에도 문나리, 양도유 등 이노션 직원들이 다수 이름을 올렸다.

이노션 김정아 제작1센터장
이노션 김정아 제작1센터장 (이노션 제공)

김정아 센터장은 “저를 비롯해 이노션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주목 받은 제작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개인은 물론 회사 차원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