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신규 콘텐츠 서비스 '예스24 오리지널' 정식 론칭

예스24, 신규 콘텐츠 서비스 '예스24 오리지널' 정식 론칭

  • 양승원 기자
  • 승인 2023.04.0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소비 변화 트렌드에 맞춘 신규 서비스… 보다 다양한 작품 즉각적으로 만나볼 수 있어
첫 라인업 정보라·김성일·박애진 작가, 예스24 '크레마클럽'에서 독점 연재 시작
풍성한 5월 라인업에 이어 추후 김초엽·천선란 등 인기 젊은 작가 참여도 예고돼 주목

[ 매드타임스 양승원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신규 콘텐츠 서비스 '예스24 오리지널'을 정식 론칭하고 단독 콘텐츠를 공개했다.

예스24 오리지널은 콘텐츠 소비 변화 트렌드에 맞춰, 작가 및 출판사와 협업해 독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다양하게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서비스이다. 믿고 보는 유명 작가와 톡톡 튀는 신인 작가의 이야기를 예스24 '크레마클럽'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4월 첫 론칭작으로는 부커상 최종 후보 <저주 토끼>의 저자 정보라 작가를 비롯해 김성일·박애진 작가의 작품이 연재된다.

'예스24 오리지널' 론칭작 
'예스24 오리지널' 론칭작 

정보라 작가의 미발표 데뷔작 <호>는 서로의 곁에 끝까지 남고 싶었던 인간과 한 여우의 사랑 이야기를 담았으며, 김성일 작가의 SF 소설 <늑대 사냥>은 인간다움과 가족, 자아에 대한 사려 깊은 고민을 나눈다. 박애진 작가의 스팀펑크풍 모험 소설 <알리바바와 수수께끼의 비적단>은 왕국의 운명을 짊어진 두 공주의 대립과 화해를 그렸다.

5월 공개 예정작도 풍성하게 구성됐다. 세 명의 용병 여성과 고양이 로봇의 만남을 그린 예소연 작가의 <고양이와 사막의 자매들>과 유영광 작가의 힐링 판타지 모험 소설 <비가 오면 열리는 상점>, 한국 미스터리 스릴러를 대표하는 여성 작가 서미애, 송시우, 정해연, 홍선주, 이은영의 <알려지지 않은 파괴자들>이 5월 1일 최초 공개된다.

최근 2030 젊은 독자들의 탄탄한 지지를 받는 작가들의 라인업도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먼저 CJ ENM과 블러썸크리에이티브가 함께 진행하는 'Untold Originals(언톨드 오리지널스)' 프로젝트 세 번째 시리즈인 천선란 작가의 <이끼숲>이 연재를 확정했다. 더불어 2017년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 중단편 대상 및 가작 동시 수상에 빛나는 김초엽 작가의 <파견자들>도 공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