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마케팅을 위한 5가지 리드 생성 아이디어

[인포그래픽] 마케팅을 위한 5가지 리드 생성 아이디어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6.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B2B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마케팅은 주로 리드 확보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어떻게 리드를 확보할 수 있을까?

지라프 소셜 미디어는 홍보 및 프로모션 활동의 타기팅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5가지 리드 생성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이 중 일부는 직접적인 동인이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비즈니스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다 건설적인 참여와 상호 작용의 흐름을 만들어 프로필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고품질 블로그 콘텐츠 

블로그는 지식을 공유하고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글을 마무리할 때 독자가 뉴스레터 구독, 소셜 팔로우 또는 구매를 하도록 초대하는 CTA를 포함한다. CTA가 비즈니스 목표와 관련이 있는지 확인한다.

무료 가이드 다운로드 

이메일 마케팅은 이미 전략의 핵심 부분이어야 하지만, 실제로 어떻게 주소를 확보할 수 있을까? 이를 위한 좋은 방법은 독자가 이메일을 입력해서 정보가 담긴 무료 가이드를 받도록 하는 것이다. 오퍼 및 프로모션이 포함된 메일을 발송할 때 활용한다. 

온라인 강좌 만들기 

고객을 포함, 전 세계 사람들은 스스로를 교육하고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온라인 강좌를 만들면 이미 서비스 및/또는 지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누군가가 강좌를 완료하면 다른 구매로 초대하는 자동 메일 퍼널을 설정한다. 

질문에 답변하기 

사람들은 항상 답을 찾고 있으므로 일주일에 몇 시간만 투자하여 온라인 질문에 답변하면 손쉽게 리드를 확보할 수 있다. 웹사이트, 소셜 링크 등을 포함하도록 프로필을 구체화하는 것을 기억한다. 

팟캐스트 기능 

팟캐스트는 실현하기는 조금 어렵지만, 엄청난 노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업계와 관련된 팬층을 보유한 팟캐스트에 연락하여 게스트로 참여하면 기존 잠재고객을 쉽게 확보할 수 있다. 팟캐스트 호스트에게 연락할 때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내가 왜 해당 프로그램에 적합한지 설명해야 한다.

출처 지라프 소셜 미디어
출처 지라프 소셜 미디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