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x 밤부네트워크 x 띵스플로우, "내짝남X날짝남" 제작 확정 및 캐스팅 발표

SBA x 밤부네트워크 x 띵스플로우, "내짝남X날짝남" 제작 확정 및 캐스팅 발표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07.1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1A4 공찬·안세민·김시경 등 캐스팅 확정…유튜브를 통해 오는 10월 공개 예정
B1A4 공찬, 김시경, 안세민, 위키미키 세이, 시그니처 지원 (왼쪽부터, 사진 제공: 알비더블유, WM엔터테인먼트, 아크리드엔터테인먼트, (주)판타지오, J9엔터테인먼트)
B1A4 공찬, 김시경, 안세민, 위키미키 세이, 시그니처 지원 (왼쪽부터, 사진 제공: 알비더블유, WM엔터테인먼트, 아크리드엔터테인먼트, (주)판타지오, J9엔터테인먼트)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지난 해 서울경제진흥원, 밤부네트워크, 띵스플로우가 공동 주최한 ‘제1회 인터랙티브 스토리 공모전’ 대상 수상작 <내짝남X날짝남>의 드라마 제작과 캐스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웹드라마 <내짝남X날짝남>은 K-POP을 대표하는 인기 아이돌과 떠오르는 신예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B1A4 공찬은 남자 주인공 ‘내짝남’ 차은환 역을 맡았다. 차은환은 군입대 전 개봉한 영화를 통해 라이징 스타로 등극한 츤데레 냉미남이다. 배우 안세민이 분한 ‘날짝남’ 지우진 역은 과거 투수 유망주로 각광받았으나, 부상으로 인해 좌절을 겪고 새로운 꿈을 갖게 된 인물이다. 이 두 남자 사이에서 끊임없이 갈등하고, 발레리나의 꿈을 접은 뒤 배우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여자 주인공 유해린 역은 배우 김시경이 맡는다.

이어 시그니처 지원은 금수저 인플루언서이자 유해린과 학창 시절부터 라이벌이었던 질투의 화신 박서아 역을, 위키미키 세이는 유해린의 절친 동생이자 룸메이트인 손민주 역을 맡아 신선하고 열정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다.

한편 ‘제1회 인터랙티브 스토리 공모전’은 일반 웹소설·웹툰과 달리 독자가 작품의 주인공이 되어 선택에 따라 다른 결말로 이어지는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인 ‘인터랙티브 스토리’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했다. 공모전 수상작 20편은 띵스플로우에서 운영하는 ‘스플’에 정식 연재 완료했으며 대상을 수상한 <내짝남X날짝남>의 웹드라마 제작이 확정되면서 IP확장의 성공사례가 나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내짝남X날짝남>의 관전 포인트는 유해린이 어린시절부터 짝사랑했던 남사친 차은환과 현재 자신을 짝사랑하는 연하남 지우진 중 누구를 선택할지 지켜보는 것이다. 상반되는 매력을 가진 두 남자 주인공을 두고 원작 소설 팬들의 취향이 극명이 나뉘었던 만큼 드라마의 결말은 어떻게 맺어질지에 대해서 관심이 모이고 있다. 또한, 연극영화과에서 꿈을 키우는 청춘들의 캠퍼스 라이프를 통해 그 시절이 아니면 느낄 수 없는 풋풋함과 공감 어린 설렘을 보여줄 예정이다.

전대현 서울경제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인터랙티브 소설 IP를 드라마로 확장한 <내짝남X날짝남>이 기존 독자층 뿐만 아니라 많은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발굴한 원천IP를 영상화하는 등 2차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내짝남 날짝남>은 7월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하여, 올해 10월 밤부네트워크 공식 유튜브 채널 ‘B-PLAY(비플레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