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 애드아시아2023서울, "오픈스테이지 세션 발표, 글로벌 참가자 높은 공감 얻어"

산돌, 애드아시아2023서울, "오픈스테이지 세션 발표, 글로벌 참가자 높은 공감 얻어"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10.2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 대상 산돌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 이용권 증정, 안전한 폰트 사용 문화 확산
산돌, 국내/해외 시장에 비즈니스 영역 확대 위한 활동 지속 예정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공동 대표이사 석금호, 윤영호)이 아시아 최대 광고제인 ‘애드아시아 2023 서울 (AdAsia 2023 Seoul)’에 참가해 대한민국 대표 폰트기업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27일 밝혔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은 광고,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분야에서 65년 전통을 지닌 아시아 최대 규모 행사다. 1958년 일본 도쿄에서 첫 행사가 열린 뒤 14개 도시에서 32차례 개최된 바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건 1984년, 2007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금번 ‘애드아시아 2023 서울’에는 중국, 인도, 베트남 등 20여 개의 글로벌 광고회사 및 애드테크, 마테크 회사가 대거 참여해 새로운 시대 맞는 홍보, 마케팅에 대한 담론을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나눴다.

산돌은 26일 애드아시아 2023 오픈스테이지 세션을 활용해 ‘브랜딩의 꽃, 폰트! 폰트는 어떻게, 왜 만들까요?’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산돌은 기업 브랜드 정체성을 담을 수 있는 마케팅 수단으로 ‘폰트’의 역할을 조망하고 기업이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는 폰트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설명해 다양한 국가의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공감을 얻었다.

실제, 국내 최초의 폰트 회사인 산돌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과 협업해 탄탄한 기업 전용 폰트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삼성, 네이버, 배달의 민족 등 국내 기업 및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글로벌 기업과 다수의 한글 폰트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해 높은 고객 만족도로 나타나고 있다. 더욱이 최근에는 IBM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최고 수준의 한국어, 일본어 제작 능력까지 확보하며 CJK(중국어·일본어·한국어)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아시아 내 최고 수준의 폰트 제작 기업으로 뻗어 나가고 있다.

또한, 산돌은 이날 행사에서 자사의 폰트 플랫폼인 산돌구름 이용권을 지원해 안전한 폰트 사용 문화 구축을 위한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도 전개했다. 관람객 대상으로 제공된 산돌구름 이용권은 준비된 수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안전하고 편리한 폰트 사용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산돌 관계자는 “아시아 최대 광고 컨퍼러스인 애드아시아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모인 자리로, 산돌이 보유하고 있는 폰트 제작 전문지식과 노하우에 대한 호응, 자사의 폰트 플랫폼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한 시간”이었다 “산돌은 앞으로도 국내외 시장에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돌은 1984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폰트 회사로 지속적인 R&D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폰트 제작 및 서비스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업계 1위 기업이다. 최근에는 디지털 콘텐츠 환경에 맞춰 폰트 기반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산돌은 2014년 국내 최초로 구독형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SandollCloud)’을 선보이며 암호화 기술 기반의 폰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국내 최대 폰트 서비스 플랫폼인 산돌구름에는 국내외 다양한 폰트 회사 및 독립디자이너가 입점해 있으며 14개 다국어 문자를 지원하고 있다. 또 국내 최다 다국어 무료폰트도 제공된다. 무료폰트의 경우 '자유사용과 범위제한'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사용자들이 사용범위를 일일이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없앴고 무료 폰트 페이지에 외부 광고 노출을 하지 않아 편리하게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산돌은 한글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세계 최고 수준의 폰트 기획‧제작 역량을 인정받아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빅 테크 기업의 폰트 제작을 진행해왔다. MS오피스에 기본 탑재된 ‘맑은 고딕’을 비롯해 ▲애플 ‘Apple SD 산돌고딕 NEO’ ▲구글 ‘본고딕’ 등 기본 한글 폰트를 개발했으며 국내에서는 ▲삼성 ▲현대기아차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네이버 ▲카카오 ▲현대카드 등 기업의 전용 서체 기획 및 개발을 주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