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업계 최초 ‘ISO 45001’ 국제 표준 인증 획득

제일기획, 업계 최초 ‘ISO 45001’ 국제 표준 인증 획득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12.26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선도 기업으로 안전 경영 지속 추진中… 업계 최초 전담조직 신설, 안전관리 매뉴얼 제작/배포, 임직원 및 협력사 대상 안전 교육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 강화 통한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대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국내 광고 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산업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측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등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인증이 부여된다.

제일기획은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안전 경영에 지속 힘써왔다. 지난 2021년 업계 최초로 안전 및 보건 업무 전담조직을 신설했으며, 대한산업안전협회의 컨설팅을 받아 업계 최초로 광고 촬영 및 전시 현장 등 외부 이동사업장에서의 안전관리 프로세스와 세부 매뉴얼을 제작해 임직원과 협력회사에 배포했다.

이 밖에도 협력회사 임직원을 포함한 종업원의 작업중지권 제도를 지난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이태원 본사 등 사업장 시설에 대한 정기 위험성 평가, 임직원 및 협력회사 대상 안전 캠페인 및 안전교육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협력회사와의 상생 차원에서 협력회사의 안전관리 역량이 제고될 수 있도록 교육, 컨설팅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제일기획은 2021년과 2022년 2년 연속 무재해 사업장을 달성했으며, ESG 평가 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3년 ESG 평가 결과 업계에서 유일하게 사회 부문 A+(매우 우수) 등급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제일기획은 최근 산업 현장에서의 안전 및 보건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 ISO 45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회사의 안전보건 관리 체계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임직원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의 안전과 건강이 보장되고 나아가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이번에 획득한 국제 표준 인증을 토대로 안전사고 제로(0)화 목표를 달성하는 등 임직원 및 협력회사와 함께 안전과 보건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