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미래를 위한 세 가지 투자 기회

[인포그래픽] 미래를 위한 세 가지 투자 기회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9.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미국은 경제적 잠재력의 새러운 시대에 들어서고 있다. 경제를 지원하기 위한 전면적인 조치가 제안되어,  제2차 세계 대전 이후로 볼 수 없었던 지속적인 지출 수준에 도달했다. 여기에는 2조 3천억 달러의 미국 일자리 계획과 1조 9천억 달러의 미국 구제 계획이 포함됐다.

6조 달러에 달하는 정부 지출 계획은 금융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어떤 투자 기회를 제공할까?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앞으로 세 가지 잠재적 성장 영역을 탐색하는 New York Life Investments의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부채의 전략적 역할 

2021년, 기업 부채는 미국 GDP의 약 50%를 차지한다.  

중요한 것은 COVID-19 구제 패키지가 채무 불이행 물결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점이다. 그러나 동시에 2020년에 비금융 회사가 발행한 기업 부채는 1조 7천억 달러로 이전 최고치보다 6천억 달러 더 많았다. 이러한 부채 증가는 잠재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저금리 환경에서는 기업이 보유하는 부채는 고금리 시대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즉 사업에 투자하고, 인수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용평가사의 신용등급이 높은 투자등급의 기업은 전략적 비즈니스 행보를 통해 미래 채무불이행 가능성을 완화하는 데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으로 보인다.

ⓒ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2. 디지털 인프라
오늘날 기술을 뒷받침하는 데는 반도체 집, 광대역,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공급자 등 몇가지 핵심 구성 요소가 있다. 

반도체 칩 : 스마트폰, 컴퓨터, 냉장고, 자동차와 같은 전자제품의 핵심 부품으로 전자제품이 확산됨에 따라 반도체 회사들은 기회의 창을 제공할 수도 있다. 2030년까지 전자제품은 자동차 비용의 4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 이는 2000년의 18%에서 증가한 것이다. 

광대역 : 시골 및 외딴 지역을 포함한 인터넷 접속에 필요한 기반시설이다. OECD 국가 전체에 걸쳐, 인구 100명당 광대역 가입자는 33.3명에 불과해, 초고속 인터넷 접속의 격차를 보여준다. 5G, 광케이블, 인터넷 기반시설 회사들은 필요한 필수품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공급자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서 종종 실시간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컴퓨팅 성능을 지원한다. 평균 총 마진이 57%이고 자기자본 대비 순 부채가 4%인 클라우드 컴퓨팅 공급업체는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성장할 수 있다.

ⓒ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3. 신흥시장의 중산층 성장 

지난 20년 동안 신흥 시장(EM)의 1인당 수입은 두 배로 증가했다. 가처분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지형은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으로 이동하고 있다.

닐슨과 함께 실시한 컨퍼런스 보드 글로벌 소비자 신뢰 조사. 2020년 6월 데이터.

특히, 아시아의 식물성 육류 시장은 2026년까지 매년 15.9%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지속 가능한 제품을 찾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수요는 2016년 이후 71% 증가했다.

ⓒ 비주얼 캐피털리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