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데이팅 앱보다 더 인기 많은 앱은?

발렌타인데이, 데이팅 앱보다 더 인기 많은 앱은?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02.1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드저스트, 2021년 2월 14일 글로벌 앱 항목별 세션 및 설치 수 발표
영상 스트리밍과 음식 배달 앱 강세… 코로나19 시대 ‘집콕 데이트’ 반영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발렌타인데이가 곧 다가오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유저들이 데이팅 앱을 가장 많이 설치할 것으로 생각하기 쉽니다. 그러나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애드저스트에 따르면 데이팅 앱 보다 영상 스트리밍 앱, 음식 배달 앱이 발렌타인데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발렌타인데이는 마케터들이 새로운 유저들에게 다가가고, 기존 유저와 교류하여 투자수익률(ROI)을 높일 수 있는 완벽한 기회를 제공한다. 애드저스트의 조사에 따르면, 발렌타인데이에 모든 앱 카테고리의 글로벌 설치 수가 2월 평균 대비 8.7% 증가한다.

스트리밍(영상) 앱 + 음식(배달, 레시피) 앱: 발렌타인데이, 집콕 데이트의 가장 큰 수혜자

애드저스트의 조사에 따르면 2021년 2월 14일에는 영상 스트리밍 앱의 글로벌 설치 수가 2월 평균 대비 무려 43%나 증가했다. 세션 수 또한 18% 증가하였다. 음식 배달 앱의 설치 수도 함께 높아져서, 설치 수 33%, 세션 수 19% 증가를 기록했다. 집콕 데이트를 반영하듯이 ‘요리’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 레시피 앱의 경우 월 평균 대비 설치 수는 16%, 세션 수는 20%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이번 발렌타인데이 역시 대다수가 ‘집콕 데이트’를 즐길 것으로 보인다.

데이팅 앱: 발렌타인데이, 새로운 기회를 찾는 사람들

물론 데이팅 앱의 인기가 줄어든 것은 아니다. 여전히 발렌타인데이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는 유저들이 많다. 애드저스트에 따르면 2021년 발렌타인데이 당일 데이팅 앱 설치 수는 월 평균 대비 14%, 세션 수는 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 앱: 발렌타인데이, 할인혜택을 누리는 또 다른 방법

발렌타인데이에 연인에게만 선물을 주는 것은 아니다. 발렌타인데이 기념세일이나 할인 혜택을 누리기 위해 쇼핑을 하는 소비자들도 늘어났다. 애드저스트의 조사에 따르면, 2021년 2월 14일의 쇼핑 앱 설치 수는 월 평균 대비 9.5%, 세션 수는 3% 증가하였다.

한편, 발렌타인데이는 마케터가 유저에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레시피 앱은 연인들에게 집중하여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특별 레시피를 광고할 수 있고, 스트리밍 앱은 함께 보기 좋은 영상을 광고하는 접근법을 선택할 수 있다.

앱 설치 수와 인게이지먼트, 투자수익률을 최대로 높이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할인, 프로모션, 증정품 등의 방안을 고려하는 것도 좋다. 구독 수익화 모델을 사용하는 앱의 경우, 발렌타인데이 하루 동안 유료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면 효과적일 수 있다. 이커머스 앱은 뒤늦게 쇼핑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음식 배달 앱의 경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마케팅 차별화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