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 나기브 하이브스택 CTO, 프리비드 DOOH 위원회 의장으로 임명

미나 나기브 하이브스택 CTO, 프리비드 DOOH 위원회 의장으로 임명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10.0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최대 규모의 독립 글로벌 DOOH(Digital-out-of-home) 광고 플랫폼인 하이브스택은 회사의 CTO인 미나 나기브(Mina Naguib)가 프리비드(Prebid)의 DOOH 태스크포스 의장으로 임명됐다고 발표했다. 

프리비드 DOOH 태스크포스의 목적은 DOOH 지원을 통해 프리비드 프레임워크를 개선하고 프리비드 프레임워크(디스플레이, 비디오 인스트림, 비디오 아웃스트림 등과 비교) 웹사이트에서 DOOH 형식이 어떻게 보이는지 디자인하고 새로운 문서 및 개선된 문서에 대해 다른 위원회와 협력하는 것이다. 

나기브는 “이 중요한 태스크포스의 의장을 맡게되어 기쁘다. 우리는 프리비드 DOOH 태스크포스가 DOOH 퍼블리셔의 중요하고 새롭게 대두되는 복잡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많은 DOOH SSP가 등장함에 따라 DOOH 퍼블리셔가 프로그래매틱 소스를 중재할 수 있는 공정하고 개방적이며 투명한 수단으로 공급망을 단순화하도록 지원할 필요가 있다.  DOOH 생태계 전체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코드에 대한 기여도를 총괄하고 로드맵 항목을 수립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며 개발 계획을 논의하는 등 모든 위원회 위원들과 협력하기를 기대한다. 또한 프리비드가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최고의 조직이라고 굳게 믿는다.”라고 말했다. 

프리비드는 역사적으로 모든 미디어 채널에서 성장을 주도하는 가장 중요한 조직 중 하나다. 오늘날 디지털 광고의 거의 모든 헤더 입찰자는 프리비드의 사양을 기반으로 한다. 하이브스택은 프리비드가 DOOH 광고에 적용할 수 있다고 믿고, 프리비드 DOOH 태스크포스에서 제작할 프리비드 오픈 소스 코드를 통합할 자체 광고 서버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하이브스택은 다른 모든 광고 서버에서 개방적이고 투명한 방식으로 공급 측 플랫폼을 호출할 수 있게 할 것이다.

한편, 2017년 9월에 설립된 Prebid.org는 업계 전반에 걸쳐 공정하고 투명하며 효율적인 헤더 입찰을 보장하고 촉진하기 위해 설계된 독립적인 조직이다. 회비를 납부하는 회원들의 자금 지원을 받아 Prebid.js, Prebid Mobile, Prebid Server, Prebid Video, Prebid Native 등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관리한다. Prebid.org는 애드테크 공급업체에서 퍼블리셔 및 기타 업체에 이르기까지 프로그래매틱 생태계의 일부인 모든 회사에 개방되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