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를 위한 프로그래매틱 DOOH의 5가지 이점

구매자를 위한 프로그래매틱 DOOH의 5가지 이점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1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코로나 이후 글로벌에서 주목받고 있는 미디어는 옥외, 그중에서 디지털 옥외미디어다. 코로나 이후 일상을 회복하면서 소비자는 이동하고 있고, 그에 따른 옥외 미디어가 주목받는 것. 특히 DOOH는 타기팅, 자동화, 측정과 같은 다른 형태의 디지털 미디어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가 잘 배치된 광고에 따라 행동할 수 있는 실제 순간에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비스타미디어는 미디어 구매에 있어 프로그래매틱 DOOH의 이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Photo by Nick Fewings on Unsplash
Photo by Nick Fewings on Unsplash

1. 브랜드 스토리를 소비자의 여정에 접목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여러 터치 포인트에서 DOOH 미디어에 노출됨에 따라 브랜드는 메시지를 증폭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브랜드는 대중교통 허브나 길가의 광고판 등 구매 경로와 쇼핑몰, 식료품점 및 기타 소매점에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다. 상황에 맞는 환경과 반복적인 노출을 활용하면 브랜드 인지도, 구매 고려도, 구매 의도, 매장 방문 및 및 판매를 촉진하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마케터는 모바일에서 DOOH에 노출된 DOOH에 노출된 소비자를 리타기팅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강화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열 수 있다.

2. 스마트하고 안전한 데이터 사용 

데이터는 광고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지만, 이제 막 데이터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을 구축하고 타기팅하는 방법의 잠재력을 탐색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비스타의 지리공간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마케터는 특정 오디언스가 자주 방문하는 장소를 발견하여 소비자의 이동 패턴을 파악할 수 있다. 브랜드는 소비자가 하루 중 특정 시간에 가장 있을 가능성이 높은 장소에서 프로그래매틱 DOOH 미디어를 활성화할 수 있다. 쇼핑몰, 체육관, 직장 엘리베이터와 같은 상황에 맞는 환경에서 소비자와 접촉함으로써 마케터는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다.

3. 명확한 ROI로 캠페인 결과 측정

과거에는 집 밖에서 엔드투엔드 측정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마케터 사이에서 공통적인 관심사였다. 오늘날의 데이터와 기술로 측정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비스타는 브랜드와 마케터를 구체적인 결과로 연결하기 위해 엄선된 주요 제3자 측정 제공업체 그룹과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세부 연구에는 브랜드 리프트, 매장 방문자수, 온라인 전환 및 판매 리프트가 포함된다. 프로그래매틱 DOOH 캠페인이 특정 DMA에 미치는 영향을 보거나 교차 화면 노출이 하위 또는 상위 퍼널 KPI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파악할 수 있다. 

4.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미디어 활성화

옥외 캠페인을 활성화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배너 사양, 인쇄 및 설치를 기다려야 한다. 프로그래매틱 DOOH를 사용하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미디어를 활성화할 수 있다. 단기간에 캠페인을 시작해야 하거나, 막판에 추가 예산을 받아야 하거나, 속보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하는 경우에도 프로그래매틱 DOOH는 대응할 수 있다. 

5. 임팩트 있는 크리에이티브

DOOH는 마케터에게 지나가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강력한 형식을 제공한다. 무시할 수 없는 대형 포맷 화면과 상황에 맞는 환경에서 원활하게 통합되는 장소 기반 디스플레이는 모두 실제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